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윈도우 모바일
  3. 윈도우 XP 핸드폰?

윈도우 XP 핸드폰?

· 댓글개 · 바다야크

요즘 값싼 공유기에도 무선 랜을 지원하기 때문에 wifi를 지원하는 제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PC가 없는 짜투리 시간에 인터넷을 이용했으면 하는 생각이 요즘 자주 들더라는 것이죠. 노트북이 있습니다만,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은 아시겠습니다만, 노트북이 그렇게 휴대가 편리한 물건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렇다면 노트북보다 작고, 가볍고 조용한 넷북은 어떨까요? 

요즘 넷북의 인기는 정말 대단하지요. 저는 넷북을 처음 보았을 때, PMP 게임기가 생각납니다. 누가 저 큰 것을 가지고 다니면서 게임하겠나 했었죠. 그러나 많은 인기를 끈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TG삼보컴퓨터 AVERATEC Buddy

PMP가 동영상과 게임 때문에 성공했다면, 넷북은 고만고만한 업무에 사용할 수 있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인터넷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편협한 생각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넷북을 구매한다면 아마도 웹 서핑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날로 발전하는 넷북이지만, 저에게는 아무래도 큽니다. 저의 욕심은 핸드폰 크기 정도였으면 좋겠는데, 이왕이면 핸드폰 따로, 인터넷 단말기 따로 주렁주렁 가지고 다니기 보다는 핸드폰 하나로 해결했으면 하는 욕심을 내 봅니다.

PDA?

PDA를 사용한 적이 있던 저로서는 휴대폰에서 다시  PDA로 넘어가는 것이 부담되지만, 그래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PDA를 다시 고려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으로도 웹 서핑을 할 수 있는데, 굳이 전화 기능이 불편한 PDA를 얘기하느냐 하시겠습니다만, 저는 조금 느리더라도 PC처럼 웹 사이트의 서버에서 직접 페이지를 내려받는 방식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LGT-OZ와 SKT 풀브라우징 서비스 차이점” 글에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모바일 기기에서 웹서핑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웹서버에서 직접 내려받는 방법과 다른 서버를 거쳐 이미지로 내려받는 방법이죠. 둘 다 웹 서핑이 가능하지만, 첫 번째 방식을 선호하는 이유는 PC와 방식이 같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 다른 서버를 거치는 방식은 플래시는 어떻게 구현해도, 미디어 파일은 재생하지 못하지 않나요?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가령 imbc 라디오를 PDA에서는 청취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우 XP로 운영되는 핸드폰이 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전화기로서는 불편한 PDA를 선택한 이유는 웹 서핑을 PC처럼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언급을 드린 것입니다. 그렇다면 핸드폰이 아예 PC에서 사용하는 OS를 설치하면 어떨까요? 그러니까 Windows Mobile 이 아닌 PC용 XP를 돌리는 것이죠.

이 놀라운 제품을 IT문화원::“윈도XP 탑재된 XP폰 등장. 풀브라우징 가능성을 본다.” 글에서 보았습니다.


xpphone spec

어떻게 구성했는지는 모르지만 핸드폰에 XP를 탑재한 것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XP가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면, PC와 같은 웹서핑이 가능하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유명 프로그램과 저 같은 경우 제가 애용하는 개발툴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양을 보니 크기 정보가 없군요. 대신에 4.8" LCD와 밧데리를 포함한 무게라고 하지만 400g 이라고 한단면 역시 작은 크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CPU:   AMD Super Mobile CPU
Memory:
  512M/1G
SSD:  
8G/16G/32G/64G SSD
HDD:
  30G/60G/80G/120G
LCD:
  4.8” TFT Touch-screen LCD 800*480
Operating System:Microsoft Windows XP Network: 
      GSM/GPRS/EDGE/WCDMA (HSDPA/HSUPA) 
      CDMA/CDMA2000 1X/CDMA1X EVDO 
      TD-SCDMA,TD-HSDPA
Wireless: 
      WiFi 802.11b/g 
      WiMax(optional) 
      Buletooth 
      Stand-alone GPS
Camera Specifications:
      CMOS, 300k/1.3 Million,
Ports:   1 x earphone jack, 1 x microphone jack
      Docking Connector (include VGA output singnal )
      1 x USB 2.0, 1 x USB mini-B
      SIM Slot
Power Management:
      Battery: Removable Lithium-ion
      Talk time: about 5 hours
      Standby time: about 5 days
      Real life: about 7 hours(Standard), about 12 hours(Large)
 (Talk time,Standby time,Operation time may vary depending different usage)
     Weight:  400g(include battery)

디자인도 완성도가 떨어져 보이지만, XP를 작은 크기로 상품화했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크기가 크고 조악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드웨어 기술은 계속 발전해 가고 있으므로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아울러 아쉽다는 생각도 듭니다. 우리나라가 IT강국이라고 한다면 이러한 시험적인 도전이 국내에서도 시도되었으면 좋겠다는 것이죠. 그러나 어렵겠죠. ^^;

'모바일 > 윈도우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스마트폰 옴니아2 공개 행사  (14) 2009.10.28
LGT-OZ와 SKT 풀브라우징 서비스 차이점  (30) 2008.04.17
LGT의 OZ  (32) 2008.04.11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