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작은 모임은 역시 "카카오"가 편하다

작은 모임은 역시 "카카오"가 편하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연말이 가까워져 오다 보니 1년에 한두 번 갖는 모임을 어떻게 약속을 잡아야 하나 생각하게되었습니다. 모이는 것은 즐거운 일인데, 날짜 정하고 장소 정하는 과정은 쉽지 않습니다. 겨우 날짜 잡았다 싶으면 다른 사람이 힘들다고 하고 그 사람 말에 따라 다시 조정하면 또 다른 사람이 어렵다고 하고 말이죠. 때로 짜증이 납니다만, 연말이다 보니 모두 바쁜 것을 이해해야죠.

차라리 회원 수가 많으면 공표하면 끝인데, 10명도 안 되다 보니, 알려 주지 않으면 서운해 합니다. 그래서 이번 모임부터는 카카오를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한마디로 정말 편하군요. 회원들에게 자주 들르라는 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메일만 가끔 확인하라고 부탁했습니다. 새글이 올라오면 오전에 한 번씩 카카오가 메일로 알려 주기 때문이죠.

전화보다는 확실히 편하다.

이와 같은 방법은 메일이나 전화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편합니다. 특히 전화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많이 편합니다.

메신저는 모두 모여야하는 불편이.

메신저도 있습니다만, 모두 같은 시간에 로그인을 하고 채팅하기가 실제로 만나는 것보다 더 어렸습니다. 대신에 카카오는 회원들이 같은 시간에 모일 필요가 없습니다. 카카오에 글을 남기면 게시판처럼 글이 계속 남아있어서 나중에 로그인을 해도 지금까지 다른 사람의 얘기를 천천히 볼 수 있고 의견도 올릴 수 있습니다.

카페나 게시판과 달리 메일로 알려줘

이런 통신 방법은 카페나 웹 게시판을 생각하게 됩니다만, 카카오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얘기 나누기 편하게 구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저의 모임은 나이가 있는 분도 계시는데, 글 쓰기나 그림 올리는 정도는 사용 방법이 단순할 정도로 편하기 때문에 권하기에도 부담이 적습니다.

메일로 초대장을 보내면 카카오 가입과 함께 회원으로 등록되고 사용 방법도 쉽다 보니, 어떻게 해야 하는진 물어 오는 분이 없더군요.

그리고 카페나 게시판에 비해 또 다른 장점은 회원 중 누군가 글을 올리면 다음날 모든 회원에게 메일을 전송해 줍니다. 그래서 카카오로 들어 오는 것이 게을러져도 메일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에게 바라는 첫 번째 : 톡톡의 기능을 확장

카카오에서 새 모임을 만들려고 보면, 모임 특성에 따라 다양한 모습의 카카오를 제공해 주는 것은 좋은데, 너무 많이 나눈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이번에 만든 모임을 생각해 본다면, 아래의 수다를 위한 톡톡에다가  음악, 동영상, 사진, 파일, 장소를 하나로 합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을 입력하는 부분에 빈 공간이 많거든요.

카카오에게 바라는 두 번째 : 메일보다는 SMS로 알려 주었으면

요즘 메일 활용이 많이 줄었습니다. 또 메일 알리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메일 확인에 게을러 질 수 있는데, 문자 서비스로 알려 준다면, 회원들이 더  적극적으로 카카오를 이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자까지 제공한다면, 정말 핑계를 둘 수 없겠군요.

앞으로 카카오가 더 편하고  훌륭한 서비스가 되기를 바랍니다만, 카카오 덕으로 저의 작을 모임도 더욱 활발해 졌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