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KMP에서 TokPlayer로

KMP에서 TokPlayer로

· 댓글개 · 바다야크

어떤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오랫동안 KMP만 사용해 왔습니다. KMP 프로그램도 KMP가 모 회사에 넘어가기 마지막 버전만 사용해 왔습니다. 저는 KMP가 참 편하더군요. 옵션도 별로 수정하지 않고 잘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윈도7 64비트를 사용하면서 안타깝게도 KMP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동영상이 늘어지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KMP가 64비트가 아니고, 제가 사용하는 버전이 XP가 왕성하던 시절의 시스템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음팟 플레이어

KMP를 만드신 분이 만드셨다는 동영상 프로그램 다음팟 플레이어. KMP를 제작자가 만들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다음팟을 플레이어를 망설임 없이 설치해서 사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다행히 KMP처럼 영상이 늘어지는 경우가 없어 잘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설치 위치가 "C:\Program Files (x86)"인 것을 보면 64비트 프로그램은 아닌 듯 생각됩니다.

TokPlayer

물론 다음 팟 플레이어가 64비트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잘 실행됩니다. 그러나 KMP 같은 64비트 동영상 프로그램이 있군요. 바로 TokPlayer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KMP처럼 코덱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KMP를 사용하셨다면 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위치도 64 비트 답게, "C:\Program Files\"에 설치됩니다.

잠시 사용해 보았지만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재생 버튼 위에 "Game" 버튼이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네요. 게임?

KMP 내장 게임 Raiden

KMP에도 게임 기능이 있습니다. 예전에 jwmx에서도 소개했는데, Raiden을 즐길 수 있습니다.

kmp 플레이어. 지금은 사용하지 않지만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다 즐거운 게임까지.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