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야크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버전관리도 훌륭한 파일 공유 DropBox

버전관리도 훌륭한 파일 공유 DropBox

· 댓글개 · 바다야크

jwFreeNote를 사용하다 보면 아차 실수로 문서 내용을 모두 잃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서 파일을 읽다가 에러가 나거나 실행 중 에러가 나면 아래와 같이 대책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jwFreeNote를 제가 만들었지만, 이럴 때면 얼마나 화가 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그렇게 노력했는데, 물론 예전과는 달리 이런 문제가 많이 줄었지만, jwFreeNote의 프로그램 문제인지, 아니면 jwFreeNote에서 사용하는 Dhtml Editor 컨트롤러의 오류인지 모르겠습니다만, 문제는 문서가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파일 삭제가 아니라서 복구하기가 정말 어렵죠.

그러나 최근에 사용하는 DropBox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DropBox는 여러 컴퓨터에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프로그램입니다만, 파일에 대한 이력관리도 함께 해 줍니다. jwFreeNote에서처럼 파일의 내용이 바뀌었다면 DropBox의 웹 사이트에서 이전 내용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DropBox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파일이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역시 파일 크기가 '0'으로 줄어 있군요. 파일 이름 끝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작은 삼각형이 나타나고, 클릭하면 메뉴가 출력됩니다. "Previous version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그 파일의 이력 내용이 나옵니다.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고 "restore"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이 그 날짜와 시간 버전의 것으로 복원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훌륭하지 않습니까?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