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노트4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한 이유? 화면 잠금 자동 풀기 스마트락 때문

갤럭시 노트4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한 이유? 화면 잠금 자동 풀기 스마트락 때문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노트4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한 이유? 화면 잠금 자동 풀기 스마트락 때문

갤럭시 노트4를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킷캣으로 사용해도 불편이 없고, PC에 Kies를 설치해서 갤럭시 노트4를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귀찮기도 해서 지금껏 미루었죠. 그러나 화면 잠금을 자동으로 풀어 준다는 스마트락 기능 때문에 귀차니즘을 무릅쓰고 갤럭시 노트4를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물론, 갤럭시 노트4가 아니더라도 롤리팝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디바이스에서 스마트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락(Smart Lock)이란?

스마트락이란 간단히 말해서 기기 잠금을 자동으로 해제해 주는 기능입니다. 잠금을 풀어 주는 방법이 다양한데, 신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장치가 연결되어 있거나 NFC 태그 인식, 집이나 회사에서 처럼 특정 지역, 얼굴 인식, 신체 활동 감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화면 잠금에 사용하는 패턴이나 핀 입력 없이 화면 잠금 풀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옳겠습니다.

갤럭시 노트4 롤리팝

▲ 평소에는 왼쪽 화면처럼 제스처나 핀 입력을 받아 잠금을 풉니다. 그러나 스마트락 기능을 이용하면 잠금을 풀기 위해 제스처를 그리거나 핀 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손가락으로 화면을 주욱 훑어주면 됩니다. 두말할 필요 없이 매우 편하죠.

스마트락이 없어요. 어디에 있죠?

스마트락

▲ 그래서 스마트락을 찾았는데 보이지 않아요. 설정>>시스템>>보안>>고급 탭에 있다는데 어찌 된 일인지 저의 폰에는 고급 탭부터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참 헤맸는데,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스마트락 기능은 롤리팝에 들어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노트4 롤리팝

▲ 갤럭시 노트4를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설정>>보안>>고급 탭에서 "트러스트 에이전트"의 기능을 켭니다. 트러스트 에이전트 기능을 켜면 하단에 스마트락 메뉴가 보입니다.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했는데도 스마트락이 안 보인다면?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했는데도 트러스트 에이전트가 안 보인다면 화면 잠금을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스쳐나 핀 번호를 등록하고 다시 설정>>보안>>고급 탭으로 이동하면 트러스트 에이전트가 보일 것입니다.

스마트락에 신뢰할 수 있는 기기 등록

스마트락

▲ 평소에 사용하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등록했습니다. 이렇게 블루투스 장치를 등록하고 페어링을 하면 힘들게 패턴을 그리지 않아도, 핀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화면을 한 번 쓸기 만으로 간단히 화면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장치와 페어링되어 있다고 해도 항상 화면 잠금이 풀리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이 지나면 화면 잠금이 된 상태가 되는데, 아마도 보안성을 높이기 위함으로 생각합니다.

롤리팝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스마트락을 사용해 보세요. 편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