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윈도우 모바일
  3. BlackBerry 8800

BlackBerry 8800

· 댓글개 · 바다야크

사진을 보자마자 바로 이거다 하는 생각이 절로 나네요. BlackBerry 8800이라는 제품인데 정말 탐이 나는 군요. 크기가 조금 크겠습니다만 넓은 액정에 무엇보다도 qwerty 키가 있다는 것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가지고 있는 PDA폰입니다. 핸드폰을 바꾸면서 이동할 때에도 자료와 스케쥴을 관리한다라는 기대와 WindowsCE학습을 해야 했기 때문에 비싼 제품임에도 큰 마음 먹고 구매한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이 제품을 사고 얼마나 후회했는지 모릅니다.

이건 사람이 편하자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물건에 제가 맞추어서 억지로 사용해야 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어디 까지나 제 개인적인 경험과 문제점을 말씀드리는 것이며, 이 제품을 애용하고 잘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여하튼 이 제품과 저는 안 맞더군요. 메모나 스케쥴관리 기능은커녕 문자 메시지도 제대로 보내기 어려웠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제 글씨체에 대한 인식이었습니다.

문서는 아니더라도 메모라도 그때그때, 자유롭게 적어야 하는데, 제가 아무리 악필이라고 하지만 그림 그리듯이 정자로 그려도 엉뚱한 문자로 입력될 때가 많습니다. 또한 글씨 한 자, 한 자를 그리듯이 메모해야 한다는 거, 이거 쉽지 않습니다. 정말 피곤합니다. 그러다 이상한 글로 입력되면 지우고 다시 입력하고의 반복.

그러던 중, 통화가 안되서 A/S를 갖는데, 한 참 이것저것 뜯어 보더니, 고치려면 보드를 통째로 바꾸어야 한다네요. 비용이 너무 비싸서 그냥 나오려고 했는데, 고친것도 없으면서 9,000원이나 A/S비를 요구하더군요. 햐~ 아주 끝까지 혈압을 올리더군요.....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후로 키보드 제품, 특히 qwerty 키보드가 달린 제품이 좋아 졌습니다. 삼성 UMPC가 나왔을 때에도 키보드가 없는 것 보고 바로 관심을 끊을 정도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기도 이만하면 그리 크지 않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아쉽게도 이 제품은 우리나라에 보급되기는 어렵다고 하네요. 오마이뉴스 - 블랙베리, 국내 본격 도입 가능성은? 기사를 보면 WIPI의 부재와 시장성 때문에 국내 본격 도입은 어렵다고 하네요.

WIPI 문제는 이해가 되지만 문자 메시지 서비스에 대한 메리트가 없어서 시장성이 없다는 내용은 좀 이해하기가 어렵네요. 지금 위의 사진을 보더라도 단순히 문자 메시지 뿐만 아니라 문서를 작성할 수 있고 그런 용도로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데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루 중에도 이동 및 대기와 같은 짜투리 시간이 참 많습니다. 이런 시간을 내 시간으로 만드는 방법 중에 하나가 PDA나 UMPC를 잘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월정액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면 참 좋을 텐데 말이죠.

'모바일 > 윈도우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T의 OZ  (32) 2008.04.11
멋있는 카메라폰  (20) 2007.10.30
핸드폰 프리젠테이션 - G레이저  (4) 2007.04.18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