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구글 크롬까지 영어 단어 뜻을 찾아 주는 Daum 꼬마사전

구글 크롬까지 영어 단어 뜻을 찾아 주는 Daum 꼬마사전

· 댓글개 · 바다야크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Internet Explorer 대신에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법 구글 크롬에 익숙해졌는데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브라우저입니다. 빠르죠, 단순하죠, 가볍죠. 그런데 좋기는 한데 이상한 것은 구글 크롬인데도 구글 툴바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툴바를 아예 사용하지 못하는 크롬이라 어쩔 수 없지만, 구글 툴바 보다도 나중에 나온 구글 크롬에서 구글 툴바를 사용할 수 있는 배려가 없다는 것이 이상하더군요.

물론 확장 프로그램이 있지만, IE에서 사용하던 툴바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아쉬웠습니다. 지금은 구글 크롬 덕분에(?) 툴바 사용 습관이 없어 졌지만, 구글 툴바를 사용할 수 있다면, 저처럼 영어 단어 실력이 형편없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텐데 하는 생각을 가끔 합니다.

툴바 도움을 받지 못하지만, 대신에 Pig Toolbox의 마우스 끌기를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Daum 꼬마사전을 설치하면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단어를 찾아 주는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군요. 설치하는 방법은 컴퓨터에 Daum 꼬마사전을 설치한 다음, 구글 크롬에서 Daum 꼬마사전 확장을 설치하면 됩니다.

  1. 컴퓨터에 Daum 꼬마사전 설치
  2. 구글 크롬에서 Daum 꼬마사전 확장 설치

이제 구글 크롬에서 영어단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잠시 후에 단어 뜻이 출력됩니다.

단어를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이 나오구요.

IE에서도 됩니다. 안타깝게도 jwBrowser에서는 안 되는군요.

IE와 구글 크롬 말고도 Microsoft Office나 한컴 오피스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obe Reader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니 즐겁네요.

사전을 호출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 옵션으로 제공하므로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지요.

네이버 사전도 있군요. 시간 내서 사용해 보고 장단점을 비교해 봐야겠습니다. 영어 단어로 고생하시는 분은 참고 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