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내 사이트가 어디가 느린지 알려 주는 OctaGate SiteTimer

내 사이트가 어디가 느린지 알려 주는 OctaGate SiteTimer

· 댓글개 · 바다야크

우와~! 블로그나 사이트를 직접 디자인해서 운영한다면 꼭 필요한 사이트입니다. 웹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좀 더 화려하게 꾸미고 싶고, 방문하는 손님을 위해 덕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치장을 많이  하게 됩니다만, 언제부터인가 웹 페이지가 바로 열리지 않고 몇 초간 멍청하게 White-Page 였다가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운영이 불안하거나 잘못 만들어진 플러그인을 설치했을 때 이런 경험을 했습니다. 그러나 설치된 플러그인이 한두 개가 아니라서 디자인 중에 의심되는 부분을 하나씩 제거하면서 확인해야 하는데, 반복해야 하는 불편함도 불편하지만, 디자인을 망쳐가며 확인해야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럴 때 OctaGate SiteTimer를 이용하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jwmx를 검사해 보았습니다. 노란색의 시작은 파일을 내려받기 위해 작업을 시작한 시점을, 녹색은 서버와 연결되는 시간을, 파란색은 파일을 내려받기 시작해서 완료된 시점을 보여 줍니다. 제 생각으로 정리해 보면 노란색과 녹색의 시간이 길다면 웹 서버의 성능을 의심해야겠습니다. 그러나 파란색이 길다면, 해당 파일의 크기가 크거나, 스크립트라면 처리 속도록 느리다는 얘기가 되겠지요. 그런 요소를 제거하면 다운로드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보다 쾌적하게 방문하시는 분이 사이트를 방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jwmx는 크게 느린 부분이 없군요. 다행입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