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블로그에 간단히 메일 폼 달기 3탄

블로그에 간단히 메일 폼 달기 3탄

· 댓글개 · 바다야크

WordPress를 사용했을 때에는 플러그인으로 간단히 메일 보내기 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만, 이에 비해 티스토리는 아직 이 메일 서비스가 아쉽군요. E-Mail 주소를 공개하면 되겠지만, 스팸으로 고생한 이후로는 노출을 꺼려 왔습니다. 그래서 kontactr, 구글 문서를 이용하는 방법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kontactr은 서비스가 종료 되었다고 하고 구글 문서를 이용하는 것은 답글을 보내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더군요.

email me ! Making Easy Contact Forms

이렇게 아쉬워하고 있는데 매우 깔끔하고 간단한 E-Mail 폼 제공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email me !"라는 서비스인데 회원 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물론 회원 가입하거나 유료 서비스인 Pro를 사용하면 더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만,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정도여서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빨간색 버튼에 흰 글씨가 인상적이네요. 메일 폼을 만드는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Get Your Button]을 클릭합니다.

메일 주소와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양한 사용 방법

처음 코드를 보았을 때에는 다소 실망했습니다. 왜냐하면, 메일 전송을 선택하는 버튼이 빨간색에 흰 글씨가 예쁘기는 하지만, 너무 크기 때문이죠. 색상도 바꿀 수 있고 글씨도 바꿀 수 있지만, 버튼이 커도 너무 커요. 그러나 실망하기는 이릅니다. 커다란 버튼 대신에 내가 만든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고, 또는 아예 메일 작성 폼을 본문에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메일 폼의 주소를 제공하기 때문이죠. 기존의 메일 보내기 이미지에 주소만 바꾸면 됩니다.

target="_blank"까지 넣어서 제 블로그의 메일 전송 폼을 완성했습니다.

메일 보내기 폼과 전송 완료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수신된 메일의 모습입니다. 제목에 "New Contact Details" 문자열과 함께 이름이 나오는군요. "New Contact Details"로 분류해도 되겠습니다.

전송된 상세 내용입니다.

아쉬운 점이 없지 않네요. 특히, jwBrowser에서 글을 입력하다 보면 입력 폼이 줄어 드네요. 이런이런. 그래도 좋은 서비스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