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비스타,윈도7에서 jwBrowser 실행이 안 되면

비스타,윈도7에서 jwBrowser 실행이 안 되면

· 댓글개 · 바다야크

가끔 비스타 또는 윈도7을 사용하시는 분으로부터 jwBrowser나 jwFreeNote가 실행되지 않는다는 말씀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 처음 이 말씀을 들었을 때에는 비스타를 설치해서 문제점을 찾아보겠다고 했는데, 비스타 환경을 사용할 기회가 있어서 양해를 구하고, jwBrowser를 설치하고 실행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상없이 실행되기에, 또 시스템을 타는가 보다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비스타를 사용하시는 분이 어떤 환경을 변경했기 때문이네요. 자세히는 어떤 것을 바꾸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환경을 변경하기 전까지는 XP처럼 프로그램을 설치했다가는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비스타와 윈도7의 강력한 보안 기능 때문인데, 사용자 영역이 아닌 곳에 프로그램이 파일을 만들 수 없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jwBrowser 같은 경우 .ini 파일을 생성하고, jwFreeNote는 매우 많은 문서 파일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비스타와 윈도7의 특성에 맞추어 설치하지 않으면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선 제가 확인한 방법은 "내 문서" 즉, My Document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내 문서" 영역은 로그인한 사용자 영역이므로 파일 생성이 자유롭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기능을 버전업하면서, Setup의 설치파일의 기본 설치 경로를 "내 문서"로 바꾼 jwBrowser 5.19 release 35를 올렸습니다.

비스타 또는 윈도7에서 jwBrowser나 jwFreeNote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으시면, 폴더 째 MyDocument로 옮겨 사용해 보세요. 아래는 이번 jwBrowser의 업그레이드 내용입니다.

  • 비스타와 윈도우7을 위해 Setup파일의 기본 설치 위치를 "내 문서" 즉, My Document로 변경했습니다.
  • jwBrowser에서 Ctrl-L 키를 이용하여 "열기" 대화상자를 출력하면, 가끔 매우 늦게 떠서 불편한 문제를 잡았습니다.
  • Tistory에서 글을 수정하기 위해 "수정" 링크를 클릭하면 오류가 발생하면서 에디터가 열리지 않는 문제를 잡았습니다.
  • Tistory에서 글을 수정할 때, 팝업 크기를 전체 크기로 출력되도록 했습니다.
  • 그리고 자잔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