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역시 사랑 받는 앱은 다르군요. 많은 분이 사용하다 보니 공통적으로 아쉬워하는 부분이 생기고, 문제를 해결하려 고심하는 분이 많다 보니 성공하는 사례가 생깁니다. 카카오톡이 그렇습니다. 이제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반드시 라고 할 정도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앱입니다.

소비자로부터 그렇게 질타를 받으면서도 항상 생색내기만 급급하고 거만한 이통사의 횡포에 카카오톡은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앱입니다. 통신비를 낮추라고 했더니 20원짜리 문자를 50건 무료로 제공해 주겠다는 얘기에 얼마나 코 웃음이 나던지요. 누구 코에 붙입니까? 진심으로 외국 이통사가 국내로 들어 오기를 바랍니다. 더 비싸도 옮길 것입니다.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려면?

얘기가 옆으로 세려 하네요. 카카오톡 매우 좋지요. 그런데 PC를 자주 사용하는 저로서는 데스크톱용 카카오톡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나오지 않았지요. 대신에 가상 컴퓨터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해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려 했습니다. 그리고 SmartRoi 블로그 덕분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하나의 전화번호를 가지고 두 곳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기기인증 때문인데, 카카오톡은 하나 전화번호에 하나의 단말기만 인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아이폰에서 인증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다른 곳에서 사용하려고 인증하면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하려면 다시 인증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인증했던 장치에서 카카오톡이 안 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같이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아이패드를 구했어도 카카오톡을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같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죠. 아니면 번갈아 사용할 때마다 매번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불편해도 너무 불편하지요.

그러나 방법은 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전화 번호가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때문에 전화 번호를 하나 더  신청해서 사용하기는 좀 그렇죠. 요금을 내면서 사용해야 하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됩니다. 3G 사용자라면 전화 번호가 있겠지만, 문자를 받을 수 없어서 인증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방법이 없을까요?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Textfree iPad라는 앱이 있는데, 이 앱을 설치하고 등록하면 전화번호를 제공해 줍니다. 햐~ 정말 기막힌 아이디어 아니겠습니까? 핸드폰이 아닌 기기를 마치 휴대폰처럼 전화 번호를 제공해 주고 문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전화번호를 제공해 주는 Textfree iPad

자, 이제 Textfree iPad를 이용하면 iPad의 카카오톡을 위한 전화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앱도 무료입니다. Textfree iPad에 등록하여 전화번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신규 등록합니다. 등록도 매우 간단해서 E-Mail 주소만 있으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우편 번호를 요구하는데 저는 뉴욕 우편번호 중 하나를 입력했습니다.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그 지역에 맞추어서 사용이 가능한 전화번호 목록이 나옵니다. 그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등록하고 나면 이 전화번호로 문자 메시지가 전달되면 Textfree iPad 앱에서 수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인증으로 사용할 전화번호이므로 잘 노트해 놓습니다. 어우~ 글 써놓고도 참 기막힌 앱이라는 것을 다시 느낍니다.

카카오톡 설치

이제 아이패드에 카카오톡을 설치합니다. 카카오톡을 설치한 후에 인증을 해야 하지요. Textfree iPad에서 만든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인증 받습니다.

이렇게 인증을 실행하면 Textfree iPad로 인증코드가 전달됩니다. 카카오톡에 인증코드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합니다.

친구 목록 불러 오기

카카오톡에 들어 오기는 했는데 썰렁하지요?

아이폰 카카오톡에서 설정에 있는 친구관리를 이용하면 친구 목록을 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친구목록을 담은 첨부 파일과 함께 일련번호도 함께 제공되는데 아이패드에서는 첨부 파일을 받을 필요 없이 일련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이패드에서 친구목록을 불러 들이면 됩니다. 그러나 이상하게 에러가 발생하네요. 그래서 다시 시도했는데 역시 에러. 나중에는 불러오기 요청 횟수가 초과되었다면 24시간 이후에 하라고 하네요. 어휴~ 10분 20분도 아니고 무슨 24시간??!! 왜 이렇게까지 제한을 두는지 이해가 안 되네요.

할 수 없이 저의 ID로 검색해서 추가했습니다. 이런 씁쓸. 메일을 이용하여 주소록을 등록했지만, 자동으로 친구가 등록되지 않네요. 이 방법은 시간이 더 걸리는 듯.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을 기대

어렵게 아이패드에 설치했지만, 카카오톡이 아이폰용이기 때문에 작은 크기로 실행되고, 그래서 키보드도 작은 키패드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으면 모를까 아이폰보다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저도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위해 설치했다기 보다는 자주 애용하는 카카오톡의 활용 방법이 궁금해서 설치했다는 것이 옳겠습니다.

또는 아이폰이 없고 아이패드만 있는 분이라면 이런 방법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겠지요. 모쪼록 PC용과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