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애플
  3.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와이파이 쉽게 끄는 방법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와이파이 쉽게 끄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 아이폰으로 바꾼 후에 좋은 점도 많지만 아쉬운 점도 몇 가지 있습니다. 특히, 통화 녹음이 안 돼서 아쉽고 로즈키 한글 입력기를 사용할 수 없고 DMB 방송을 불 수 없지만, 법적인 문제와 애플사의 운영 규칙 때문이라고 하니 어쩔 수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를 켜거나 끌 때면 왜 이렇게 불편한 방법을 그대로 유지하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최고의 UX를 제공한다는 애플이 이렇게 처리하는 것은 "방치"라고 생각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빠르게 설정 화면 호출

저 같은 경우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를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기 때문에 자주 블루투스 기능을 켜거나 끄게 됩니다. 그때마다 설정>>스크롤>>일반>>Bluetooth로 찾아가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화면을 쓸어 내리기만 하는데 이 무슨 뻘짓? 구글에서 특허라도 땄나?

아쉬운 놈이 우물 판다고 혹시나 웹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오호~ 역시 저만 불편해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불편하다 보니 조금 더 쉬운 방법을 찾는 분이 계셨고 좋은 방법이다 보니 공개까지 되었네요.

  • 가장 쉬운 방법은 http://iphoneza.co.za/IconSettings/ 에 올라온 최근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탭 몇 번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번거로운 방법으로 Bluetooth, Wi-Fi, 조명 조정 등 각각의 설정 방법을 사파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쉬운 방법인 http://iphoneza.co.za/IconSettings/을 이용하려 했지만, 불편하더라도 번거로운 쪽을 선택했습니다. 웹 검색을 해봐도 번거로운 쪽의 얘기가 많군요. 이유는 번거로운 방법이 불편은 하지만, 방탕 화면에 생성되는 이미지를 직접 지정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는 암호까지 입력해서 프로파일을 설치하는 것을 꺼릴 수 있구요.

첫 번째 쉬운 방법

일단 쉬운 방법을 정리하면,

  1. 아이폰에서 http://iphoneza.co.za/IconSettings/ 를 방문합니다.
  2. 스크롤해서 아래로 이동하면 기능에 따라 링크가 나옵니다.
  3. 링크를 클릭하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혹시 링크가 안 나오고 iphoneza.co.za/2011/11/14/iconsetings… 와 같이 엉뚱한 페이지가 열리면 페이지 중간에 IconSettings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두 번째 번거로운 방법

번거로운 방법도http://iphoneza.co.za/IconSettings/ 페이지에서 하단에 있습니다. 밑으로 스크롤하면 OLD Method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1. 원하는 항목을 탭 합니다.
  2. 예를 들어 Bluetooth를 선택하겠습니다.
  3. 웹 브라우저에서 페이지 열기 확인을 물어 오면 [취소]를 탭 합니다.

만일 [열기]를 탭 했다면 Bluetooth 설정 화면에 출력되는데, 홈 버튼 두 번 눌러 사파리 웹 브라우저로 전환하면 됩니다.

  1. 웹 브라우저에서 화살표 그림이 있는 버튼을 탭 합니다.
  2. [홈 화면에 추가] 버튼을 탭 합니다.
  3. 적당한 이름을 넣고 [추가] 버튼을 탭 합니다.

설정을 완료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Wi-Fi까지 생성했습니다.

바탕화면의 아이콘 그림을 바꾸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인 번거로운 방법은 아래와 같은 문자열을 웹 브라우저로 열기를 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블루투스 같은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data:text/html;charset=utf-8,<html><head><link rel="apple-touch-icon" href="test"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user-scalable=0" /><title>Bluetooth</title><link rel="apple-touch-icon"href="http://iphoneza.co.za/IconSettings/Icons/Bluetooth.png"><meta http-equiv="refresh" content="0.01;url=prefs:root=General&path=Bluetooth"><body><h1>Bluetooth:</h1><p>Add this page to your homescreen,and let the icon load!</p></body></html>

내용 중 바탕화면에 사용할 아이콘 주소가 있습니다. 바탕 화면에 추가된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 항목을 수정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웹 검색으로 예쁜 아이콘을 찾아서 그 주소를 복사한 후
  2. 위의 소스에서 이미지 주소를 바꾼 후
  3. 아이폰 사파리 웹 브라우저에서 주소 창에 입력하고 실행
  4. 기능이 수행돼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5. 홈 버튼 두 번 클릭을 이용하여 사파리로 돌아 갑니다.
  6. 위에 설명된 방법대로 방탕화면에 추가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새로운 아이콘으로 바탕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도 좋지만, 다음 iOS에서는 화면 쓸어 내리기에서 On·Off하는 기능이 추가되기를 바랍니다. 꼬~옥!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