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윈도우 모바일
  3. 옴니아2를 아이폰처럼 빠르게해 준다는 스맥스는 어떤 프로그램?

옴니아2를 아이폰처럼 빠르게해 준다는 스맥스는 어떤 프로그램?

· 댓글개 · 바다야크

옴니아2에 대한 글이나 스마트폰의 UI에 대한 말씀을 올리면 가끔 옴니아2를 아이폰처럼 빠른 UI를 제공해 준다는 네오엠텔의 스맥스에 대한 소개 말씀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미 유명한 동영상이라 옴니아2를 사용하시는 분은 아마도 대부분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빠르지요? 한때 s2u2와 iPhoneToday를 사용했더 저로서는 비슷한 모습이 친근감까지 갑니다. 아이콘 배열을 보면 iPhoneToday를 보는듯하고 음악을 선택하는 것을 보면 s2u2의 s2p 같이 보이기 때문이죠. 때로는 껍데기만 옴니아2 같고 내부는 아이폰인 것처럼 착각이 듭니다.

스맥스에 궁굼한 점 하나. 스맥스는 어떤 프로그램

그런데 동영상만 보아서는 스맥스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기가 어렸습니다.

  1. 스맥스는 스맥스 프로그램에서만 화면을 빠르게 실행하는 프로그램인가요? 즉, s2u2와 iPhoneToday와 같은 부분만 제공하면서 그 부분만 출력이 빠른가 하는 것이죠.
  2. 아니면 옴니아2의 내부 그래픽 출력을 대체하는 그래픽 출력 엔진인가요? 스맥스로 검색해 보면 빠른 조작 화면이라는 말만 보일뿐, 과연 어떤 프로그램인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빠르게 조작되는 화면을 보고도 흥미를 느끼는 대신에 먼저 궁금증이 이는 이유는 스맥스 차제만 빠르기 보다는 웹브라우저나 워드, 엑셀 같은 프로그램도 빠르게 화면 출력이 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지하철 노선도나 지도 프로그램 같은 경우 화면 이동이 빠르면 얼마나 좋습니까?

옴니아2 그래픽 엔진 대체 프로그램이기를

스맥스 정식 버전이 나와서 사용해 봐야 정확히 알겠지만, 다른 프로그램과는 관계 없이 스맥스 자체만 빠르다면? 글쎄요. 흠~

저는 이미 iPhoneToday에서 WAD로 바꾸었습니다. iPhone보다 편리한 점이 많기 때문이죠. 이렇게 다른 UI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스맥스의 빠른 장점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인가요?

모쪼록 스맥스가 옴니아2를 전체적으로 빠르게 만드는 프로그램이기를 바랍니다. 즉, 옴니아2의 그래픽 출력 부분을 대체되어 능력을 배가시키는 프로그램이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