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우와~ Tistory 모바일 페이지가 바뀌었다!!

우와~ Tistory 모바일 페이지가 바뀌었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니 짜투리 시간에 스마트폰을 통해 새로 올라온 글을 찾아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예전 같으면 음악 듣는 것으로 만족했을 텐데, 음악을 들으면서 어떤 새로운 얘기가 올라와 있을지 살짝 기대하면서 글을 찾아볼 때에는, 기다리는 시간이 오히려 짧아 아쉬워할 정도입니다.

Tistory의 모바일 전용 페이지

jwmx가 둥지를 틀고 있는 Tistory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주소를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Tistory 블로그 주소 뒤에 "/m"만 붙이면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 열립니다.

이 모바일 전용 페이지가 더욱 좋아졌습니다.

만세!! 세로 보기가 편해졌다!!

제일 먼저 세로 보기가 편해졌습니다. 예전에는 가로로 보아야 했습니다. 스마트폰을 세로로 놓고 보면 문장의 반이 화면 밖에 있어서 글 읽기가 어려웠습니다. 즉, 가로 폭에 맞추어 줄 바꿈이 되었기 때문이죠. 그러나 새로 바뀐 Tistory 모바일 페이지는 세로로도 줄 바꿈이 되기 때문에 글을 한층 보기 좋아지고 편해졌습니다. Tistory 개발자님께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어요.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들고 보기에는 세로가 더 편하거든요.

그림 보기도 편해

세로 모드로 보아도 그림 보기가 편합니다. 그림 크기를 보기 좋게 축소해 주기 때문이죠. 글 읽기 편하고 그림 보기 좋으니 너무 좋군요.

아쉬운 링크 추가 버튼

구글 리더에서 편한 기능 중 하나가 "별표 추가"입니다. 글을 읽다가 나중에 다시 읽어 봐야겠다 생각이 들면, 별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중에 별표를 추가한 페이지만 따로 모아 놓은 곳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즐겨 찾기보다 좋은 점은 스마트폰에서 별 표시해 놓아도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이나 어디서든 웹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는 곳이라면 별표 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구글 리더의 별표 기능이 티스토리에서는 없어서 아쉬웠습니다만, 기사 위에 [+링크] 버튼이 새로 생겼네요. 그런데 기사 단위가 아니라 블로그 주소 단위네요. 이것이 매우 아쉽네요. 흠~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좋겠지요. 추가된 링크는 센터의 "링크"에서 볼 수 있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바란다면,

모바일 창의 댓글 모음을 보면 도대체 어떤 글의 댓글인지를 알기 어렵습니다. 또, 해당 글로 이동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PC화면으로 이동하여 댓글로 클릭해서 보아야 하는데, 매우 불편하지요. 이런 어려움을 다음 개편에서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Tistory 모바일 전용 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재미있는 글을 편하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