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일반 헤드폰으로 아이폰 음악을 편하게 듣기 위해 구매한 "Smart Talk Control"

일반 헤드폰으로 아이폰 음악을 편하게 듣기 위해 구매한 "Smart Talk Control"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폰은 매우 훌륭한데 아이폰에 딸린 헤드폰이 아닌 다른 제품을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많네요. 재생을 멈추거나 다음 곡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주머니에 있는 아이폰을 꺼내야 하기 때문이죠. 아이폰에서 버튼을 리모컨처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예를 들어 두 번 클릭으로 다음 곡만 재생할 수 있어도 그나마 좀 참고 사용하겠는데, 리모컨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일반 헤드폰은 많이 불편합니다.

물론 이런 불편이 아이폰만의 문제가 아니겠습니다만, 몇몇 제품처럼 리모트 컨트롤 부분이 헤드폰과 분리되어 있으면 좋겠다 싶을 때가 많습니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아이폰용 리모트 컨트롤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엉뚱하게 아이폰을 리모콘으로 만드는 방법만 나왔지만, 다행히 제가 찾는 제품이 있더군요. 처음 찾은 제품은 Sure MPA-3C였는데 가격이 6만원이나 하네요. 아무리 아이폰 관련 제품 가격이 높다고 하진만, 비싸도 너무 비싸군요.

그래서 다시 찾을 제품이 "Smart Talk Control"입니다. 가격은 18,000원이었지만, 쿠폰을 이용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요렇게 생긴 제품입니다.

마이크와 볼륨 조절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정품 헤드셋의 코드와 비교하는 모습니다. 크기가 거의 똑 갈습니다. 그래서 오디오 잭 구멍이 작은 범퍼에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제품도 있었는데, 그 제품은 음량 조절을 리모트 컨트롤하는 것이 아니라 예전 라디오처럼 돌려서 조절하는 볼륨 조절기를 가지고 있어서 그 점이 걸리더군요. "Smart Talk Control"은 아이폰 헤드셋처럼 아이폰을 조정하여 음량을 조절합니다.

"Smart Talk Control" 덕분에 제가 좋아하는 헤드폰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만, 튼튼하고 오작동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