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오늘의 이슈
  3. 전화번호가 "00"으로 시작하면 보이스 피싱?

전화번호가 "00"으로 시작하면 보이스 피싱?

· 댓글개 · 바다야크

보이스 피싱 피해가 갈수록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심해 지는 것 같아요. 사기 방법도 영악해져서 수신된 전화 번호를 확인해 보면 실제 검찰, 경찰의 전화번호여서 더욱 쉽게 당한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이 어떻게 가능하나 했더니 인터넷 전화는 발신 전화 번호를 쉽게 수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정부는,

  1. 해외에서 공공기관 전화번호로 걸려 오는 모든 전화를 자동 차단하고
  2. 해외에서 걸려 오는 모든 전화 번호 앞에 "00"을 붙여 전화 받는 사람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외국에서 걸려 오는 전화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막을 수 있다고 해도 국내 전화는 효과가 없겠지요. 그래서,

  1. 국내에서는 인터넷 전화의 번호 변경을 원천적으로 금지할 계획이랍니다.

아래는 관련 기사입니다.

::SBS::[단독] 정부, 피싱 '발신조작' 식별번호로 차단

매우 훌륭한 아이디어이네요. 공공기관 전화번호는 모두 차단해 주니 일단 위험성을 줄이고 가족 전화 번호가 유출되었다고 하더라도 전화 번호 앞에 '00'을 붙여 주면 핸드폰에서 이름을 출력해 주지 않고 전화 번호로 띄워 주니 보이스 피싱을 당할 피해가 줄어 들 것 같아요. 일단, '00'으로 시작하면 국제 전화이니 의심부터 하게 되겠죠.

그러나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 보이스 피싱 하는 놈들이 또 어떤 새로운 방법으로 못된 짓을 할지 모르니 말이죠.

지금껏 기승을 부렸던 보이스 피싱 사기를 생각해 보면 이런 정책은 늦은 감이 없지 않는데 7월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한다고 하네요. 어서 빨리 시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