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컴퓨터 구석구석 모든 정보를 알아 내는 WinAudit

컴퓨터 구석구석 모든 정보를 알아 내는 WinAudit

· 댓글개 · 바다야크

컴퓨터를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것을 고르겠다고 며칠을 이곳저곳 그렇게 열심히 돌아 다니면서 이리 재고 저리 재면서 고심고심 구매했지만, 꼭 후회하게 되네요. 예전에는 소음이었는데, 이번에는 하드디스크입니다. 웹 브라우저를 열기만 해도 하드 디스크를 긁는 소리가 난다 싶더니 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한참 하드 디스크를 읽는 소리를 시끄럽게 낸 후에야 페이지가 열립니다.

인터넷 임시 파일을 모두 지우고 하드디스크 정리 프로그램으로 정리해 보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아니 도대체 하드디스크가 어떤 제품이길레 이 모양일까 열이 나더군요. 제어판의 시스템 정보로는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어서 프로그램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러다 아주 괴물(?)같은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WinAudit라는 컴퓨터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내려 받기 페이지를 보면 다운로드 링크가 2개 있습니다. 이 중에 2번째 Unicode 버전을 내려 받으면 한글을 사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실행하면 조금 소박한 디자인의 화면이 보입니다.

그러나 [분석] 버튼을 누르면 놀라울 정도로 자세한 정보를 보여 줍니다.

왼쪽에 보여 주는 트리만 보더라도 얼마나 다양한 정보가 출력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분석된 정보는 다양한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Acrobat Writer가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PDF를 열어 보니 아쉽게도 왼쪽의 트리는 한글이 깨지는 군요. 그래도 본문의 한글은 제대로 나옵니다.

하드디스크가 어떤 제품인지 찾아보니 웨흠헤히해흠이군요. 흠~ 이 회사 제품은 좋은 평을 받는 제품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관리를 잘 못 했나 봅니다. 다시 포맷하던가 해야 겠습니다. 으휴~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