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티빙스틱, 티빙을 TV로 즐기자! 스마트폰을 티빙 리모콘으로 만들기

티빙스틱, 티빙을 TV로 즐기자! 스마트폰을 티빙 리모콘으로 만들기

· 댓글개 · 바다야크

티빙스틱, 티빙을  TV로 즐기자!  스마트폰을 티빙 리모콘으로 만들기

지금껏 티빙(tiving)을 작은 스마트폰이나 PC 모니터로 즐기셨나요? 이번에 CJ헬로비전에서 내놓은 티빙스틱을 이용하면 대형 TV에서 티빙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해서 TV, 대형 고화질 모니터, 프로젝터의 HDMI 포트에 티빙스틱을 꽂고 스마트폰에 전용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즉, 대형 디스플레이로 티빙 영상을 출력하고 스마트폰을 티빙 전용 리모콘으로 만드는 것이죠. 특히, 미라캐스트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의 화면 그대로 TV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CJ헬로비전 티빙스틱 개봉기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이 제품이 이번에 CJ헬로비전에서 내놓은 티빙스틱입니다. 오늘부터(8월 12일) G마켓에서 판매하는 따끈따끈한 신 제품이죠.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박스 인쇄부터 재미있네요. 제품을 꺼내지 않아도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있어요.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오호~ 제품 인쇄가 실제 크기와 거의 1:1이군요.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티빙스틱, 박스 포장 인쇄에서 알 수 있듯이 캡을 두어 휴대에도 신경을 썼네요. 제품이 동글동글 어느 한 곳 모나지 않아서 휴대하기 간편합니다.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또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티빙스틱 설치 가이드와 사용 설명서, 어댑터, 마이크로 USB 케이블 HDMI 연장 케이블이 있습니다.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HDMI 연장 케이블은 TV나 대형 모니터가 벽과 가까울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티빙스틱을 위로 세우거나 아래로 내려 놓을 수 있지요.

티빙스틱 본체 구성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이름처럼 한 쪽이 HDMI 코드로 되어 있는 스틱 형태입니다.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오호~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군요. 블루투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티빙스틱을 연결할 때 편하겠습니다. 그런데 와이파이가 그냥 와이파이 문자열이 아닌 와이파이 인증 로고이네요.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성능에 신경을 많이 쓴 듯 합니다.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뒷면에 조그맣게 리셋 스위치가 있고 옆면에 전원을 위해 마이크로 USB 포트를 두었는데, 친절하게도 "POWER"라고 쓰여 있네요.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그리고 작동 상태를 알 수 있는 조그만 LED가 있는데 LED 색이 눈이 부시지 않는 백색입니다. 이런 LED 색은 처음 봅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연결이 쉬운 티빙스틱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역시 티빙스틱은 블루투스를 이용합니다. 스마트폰과 티빙스틱을 무선으로 연결해야 하는데, 자칫 복잡할 수 있는 과정을 블루투스로 간단히 해결했군요.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스마트폰에서 검색된 티빙스틱을 선택하면 연결이 됩니다. 다시 생각해도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생각은 훌륭하네요.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스마트폰과 연결되면 티빙스틱에 무선 와이파이 정보를 등록합니다.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물론 스마트폰의 키보드를 이용해서 등록 하지요.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와이파이와 연결된 후 티빙스틱의 첫 화면입니다. 여기서 티빙의 다양한 컨텐츠를 사용하기 위해 CJ ONE 통합 ID로 로그인합니다.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최신 영화, 인기TOP50, 무료인기, 극장동시상영 등 다양한 분류로 콘텐츠를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볼거리가 매우 많군요.

TV 리모콘이 된 스마트폰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이후로 스마트폰은 티빙스틱을 위한 TV 리모콘이 됩니다.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가로, 세로 모두 화면에 맞춘 TV리모콘입니다. 단순한 모습이지만, 그래서 사용하기가 쉬워요.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 리모컨을 사용하듯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채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TV 리모콘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미라캐스트로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티빙스틱 미라캐스트

▲오호~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TV에 출력하는 미라캐스트 기능이 있네요.

▲ 이 기능은 미라캐스트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삼성 갤럭시 S3, S4, 노트2, 노트 10.1과 LG 옵티머스 뷰2, G, G pro, G2 그리고 구글은 넥서스5부터 이후 모델, 팬택은 베가 아이언부터 이후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 있는데, 아마도 설명서가 조금 오래전에 만들어진 듯해요. 목록에는 없지만, 갤럭시 S5에서도 잘 되거든요. 그래서 LG G3도 잘 될 것 같아요.

▲ 미라캐스트로 스마트폰과 티빙스틱이 연결되면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 TV에 출력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동영상도 TV로 출력할 수 있는데, 소리가 스마트폰에서 출력하는 것이 아니라 TV에서 출력됩니다. 생각해 보면 TV에서 소리가 출력되어야 하는 것이 당연 합니다. 왜냐하면 화면을 캡쳐해서 스트리밍으로 재생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화면과 TV로 출력되는 화면이 시간적으로 지연이 있기 때문이죠. 만일 미라캐스트라고 해서 스마트폰에서 티빙스틱으로 영상만 전송했다면, 화면과 소리가 맞지 않을 것입니다.

▲ 미라캐스트로 스마트폰에서 재생하는 동영상을 컴퓨터 모니터로 어떻게 출력되는지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버벅 거림이 없지요? 화면 캡쳐에 의한 스트리밍 출력일 텐데도 버펑링에 걸리는 듯한 끊김이 없습니다. 아니 어떻게 이렇게 빠르나 했더니, 화면을 자세히 보면 살짝 살짝 지연이 있네요. 멈춤이 아니라 영상이 겹치듯 거칠어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래서 조금 어지러워 보일 수 있지만, 답답함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CJ헬로비전의 티빙스틱 개봉기에서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저작권 문제로 지상파는 제공하지 않지만, 100여 개의 케이블 방송과 CJ E&M의 방송 콘텐츠 3만여 편을 TV로 볼 수 있습니다. 티빙 스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또한, G마켓에서 59,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CJ헬로비전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