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7인치 윈도우 태블릿 cube iwork7 10만 원 대 윈도우8.1 태블릿 PC

7인치 윈도우 태블릿 cube iwork7 10만 원 대 윈도우8.1 태블릿 PC

· 댓글개 · 바다야크

7인치 윈도우 태블릿 PC Cube iwork7 10만 원 대 윈도우8.1 태블릿

8인치 윈도우 태블릿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7인치 윈도우 태블릿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cube iwork7으로 7인치 윈도우 태블릿이라 흥미롭지만, 가격이 10만 원 다운 10만 원대여서 놀랐습니다. 혹시나 윈도우RT가 아닌가 싶었는데 인텔 아톰 프로세서 Z3735G 1.33 GHz를 사용한 엄연한 윈도우 태블릿PC입니다.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어디서 판매하나 찾아보니 티몰이라는 곳에서 499위안으로 할인해서 판매하네요. 499윈안이면 87,684원. 대단하죠?  해외 직구로는 몰테일이라는 곳에서 115달러에 판매하네요. 115달러이면 12,523원으로 역시 윈도우 태블릿 제품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참 대단한 것이 영문 버전이 없습니다. 물론 언어팩을 설치하면 국가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상품으로서 더 많이 팔기를 원한다면 영문 제품을 내놓을 텐데, 일본에서만 일본어판이 판매되는 것 외에는 다른 언어판을 찾지 못하겠네요. 12,980엔이면 124,140원 정도이군요.

윈도우8.1 위드 빙(with Bing)

윈도우 태블릿 PC가 이렇게 저렴한 이유는 램 1GB, 저장 공간 16GB로 스펙이 낮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9인치 이하 저가 태블릿 제조사에 윈도우8.1 위드 빙(Windows 8.1 with Bing)을 무료로 제공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덕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윈도우8.1 위드 빙은 기존 윈도우8.1과 동일하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검색 엔진 Bing을 기본 포함하고 있습니다. 빙 기본 포함이라고 해서 대단한 것은 아니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기본 검색 엔진으로 Bing이 설정된 것이네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8.1 위드 빙의 무료 라이센스 정책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앞으로 cube iwork7 말고도 여러 제조사에서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윈도우 태블릿 PC가 많이 내놓기를 바랍니다.

7인치 윈도우 태블릿 iwork7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저의 사무실 책상입니다. iwork7이 보이시나요? 24인치 모니터 사이에 있는 것이 7인치 윈도우 태블릿 PC iwork7입니다.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참 작지요? 이렇게 작은 윈도우 태블릿 PC가 나올 줄은 생각지도 못 했네요.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안경과 비교하니 더욱 작아 보이는 군요.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5.5" 스크린의 갤럭시 노트2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과 크기 비교를 하는 윈도우 태블릿 PC입니다. 크기는 작아도 PC는 PC.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화면 크기 차이가 나지요?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그러나 두께 차이는 거의 안 나요.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10만 원 같은 10만 원 대 저렴한 윈도우 태블릿PC이지만, 마감처리가 훌륭합니다. 딱 봐서는 10만 원짜리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 HDMI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고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있어서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끔 마이크로 SD 카드 인식이 안 될 때가 있네요. 뽑기 운인지, 제품 특성인지 모르지만,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따로 전원 잭이 없고 마이크로 USB 포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주변에 흔한 스마트폰 어댑터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대신, USB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충전하려면 별도의 케이블을 준비해야 합니다.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cube iwork7, 참 얇고 작네요.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화면이 4:3이나 3:2였으면 더욱 좋겠네요.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케이스는 고급스럽다고 할 수는 없지만, 크리스탈 타입으로 깔끔합니다.

iwork7 윈도우 태블릿PC

▲ 커버를 접어서 태블릿을 세울 수 있지만, 쉽게 풀려서 태블릿이 뒤로 넘어지네요. LG G패드 8.3처럼 뒷면 케이스를 이용해서 단단히 고정되게 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느낌은 좋지만, 1G 램과 16GB 저장 용량은 안타깝네요. 윈도우 태블릿은 모던 UI 앱보다는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저장 용량이 좀 커야 합니다. 과연 이렇게 작은 메모리와 적은 저장 용량으로 얼마나 요긴하게 사용할지 모르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와 자주 사용하는 PC 유틸리티를 이용할 수 있어서 7인치 작은 윈도우 태블릿PC에 새로운 경험을 기대하게 됩니다. 며칠 더 사용해 보고 느꼈던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