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통화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Automatic Call Recorder)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통화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Automatic Call Recorder)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 댓글개 · 바다야크

통화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Automatic Call Recorder)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아이폰보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통화 녹음을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통화 녹음 어플로 오토메틱 콜 레코더(Automatic Call Recorder)가 매우 훌륭합니다. 돈 주고 구매해도 아깝지 않은 몇 안 되는 어플 중 하나로 통화 녹음 어플을 찾는다면 오토메틱 콜 레코더를 추천합니다. 아이폰에도 오토메틱 콜 레코더 같은 통화 녹음 어플이 있으면 좋을 텐데 아쉽습니다.

통화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

▲ 확인하고 싶은 통화가 있어서 오토메틱 콜 레코더를 열어 보니 생김새가 확 바뀌었네요. 며칠 전에 업데이트했다 싶었는데 멋지게 바뀌었군요. 첫 화면에 자주 통화하는 사람을 보여 주는 업그레이드는 매우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대화식으로 통화를 보여 주어 더욱 편해졌어요. 훌륭합니다.

통화 내용 공유와 클라우드 서비스 연동

통화 추천 어플

▲ 오토메틱 콜 레코더의 편리 기능 몇 가지를 말씀드리면 첫 번째로 자세한 통화 정보 제공과 함께 통화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틱 콜 레코더

▲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저 같은 경우 Dropbox로 자동 올리게 해서 PC에서 중요 통화를 백업하죠. 네이버 N드라이브를 지원하면 더욱 좋겠는데 반영되기 쉽지 않겠지만, 업그레이드를 기대해 봅니다.

폴더 별로 통화 내용을 자동 분류

통화 추천 어플

▲ 대화식뿐만 아니라 이전 방식대로 날짜와 시간 순으로 보여 주는 페이지도 있어요. 특히, 전화 번호에 따라 폴더로 분류해 주는 기능이 편합니다. 즉, 성격에 따라 폴더를 만들고 연락처를 지정해 놓으면 폴더별로 자동 분류되는 것이죠.

통화 추천 어플

▲ 한 가지 아쉬운 것은 폴더를 선택할 때마다 세부기능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오네요. 이것은 좀 불편해요. 폴더를 선택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폴더를 탭하면 바로 통화 내역을 보여 주고 폴더 수정이나 삭제는 따로 메뉴로 제공해 주면 더 편하겠습니다.

오토메틱 콜 레코더를 2013년 7월부터 사용하기 시작했으니 꽤 오랫동안 사용해 왔네요.

매우 마음에 들어서 블로그에 소개했는데 뭐에 홀렸는지 제목부터 "오토메틱 콜 레코드"로 올렸군요. 이런이런. 짬을 이용하여 글을 작성하다 보면 비몽사몽 중에 실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 썼다는 것을 1년이 지난 지금에야 알다니 참 한심하네요.

여하튼 1년 넘게 사용해 오면서 많은 도움을 받은 어플입니다. 통화 후에 바로 메모하지 않으면 약속 시간이나 장소, 나누었던 대화를 잊어버리기 쉬운데, 오토메틱 콜 레코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지요. 녹음 음질도 좋아서 매우 만족합니다. 

애플 아이폰에는 오토메틱 콜 레코더 같은 어플이 없는 것이 아쉬워요. 미국법 때문에 그렇다는데, 대신에 녹음해 주는 장비는 팔더군요.

아이폰도 통화 중 녹음할 수 있는 시리아 어플이 있을지 모르지만, 왠지 탈옥은 꺼리게 되네요. 미국법이 미치지 않는 곳에서는 아이폰도 어플로 간단히 통화 중 녹음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