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보험되는 금연약 챔픽스로 금연 성공 하세요

2017.10.26 08:23 이런저런/수다 떨기

의료보험되는 금연약 챔픽스로 금연 성공 하세요

담배 끊는 챔픽스 금연약이 있군요. 금연 껌이나 금연 패치와는 달리 약처럼 복용한다는 것인데요, 반갑게도 의료보험이 돼서 가격이 저렴합니다. 뿐만 아니라 금연에 성공하면 복지부에서 약값을 돌려준다네요. 우와~! 그런데 금연 성공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지?

담배 끊는 금연약 챔픽스

▲ 이것이 금연약 챔픽스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지인 덕분에 알게 되었는데요, 놀랍게도 담배를 좋아하던 분인데 이 약으로 1년 넘게 금연 중이라고 합니다. 믹스 커피와 담배 조합을 매우 좋아했고, 담배를 끊으라고 하면 남의 얘기처럼 흘려듣는 모습이 전혀 담배 끊을 생각이 없는 것처럼 보여서 그분의 금연 소식은 매우 놀라웠습니다. 그것도 1년을 넘겼다니.

무엇보다도 궁금한 금단증상을 물어보았습니다. 놀랍게도 금단증상이 없고 담배 생각이 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오호~ 금연에 실패하는 이유가 고통스러운 금단증상 때문인데, 그분 말대로라면 지금까지 나온 금연 껌이나 금연 패치보다 훨씬 효과가 좋군요. 웹 검색을 해보면 100%는 아니지만, 효과가 매우 좋은 듯합니다. 인기도 많구요.

정신 질환자·신장 질환자는 주의해야

그렇다고 함부로 복용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정신 질환자나 신장 질환자는 주의해야 한다네요. 그리고 반드시 금주!! 챔픽스가 아니더라도 금연을 위해서는 당분간 술자리는 멀리해야 합니다.

아래 기사에 챔픽스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주의 사항이 나와 있습니다. 챔픽스를 복용하시려는 분은 꼭 읽어 보세요.

아우~ 기사 내용이 좀 무섭군요. 반드시 의사 처방을 받아야겠습니다.

담배 끊는 금연약 챔픽스

▲ 블로그에 올리고 싶다고 사진 몇 장을 부탁했는데, 참 꼼꼼히 찍어서 보내 주셨네요. 그런데 뒷면 인쇄 색깔이 다르네요. 아! 0.5mg은 파란색, 1mg은 자주색이군요. 복용 방법이 처음 시작할 때와 계속 복용해 가면서 용량과 알약 개수를 조절하는 군요.

담배 끊는 금연약 챔픽스

▲ 알약 색깔도 달라서 구분하기 쉽겠습니다.

담배 끊는 금연약 챔픽스

가까운 내과 병원에서 진료받을 수 있다고 하니 모쪼록 많은 분이 챔픽스로 금연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금연하는 분끼리 어려움을 나누고 서로 도움을 주는 금연 도우미 사이트 금연도시도 참고하세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