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폴더 선택을 편리하게 Direct Folders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폴더 선택을 편리하게 Direct Folders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폴더 선택을 편리하게 Direct Folders

파일을 다루다 보면 많이 사용하는 것이 폴더 선택입니다.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때 폴더부터 지정해야 하는데, 파일 종류에 따라서 자주 가는 폴더가 있지요. 워드 파일은 문서에, 이미지 파일은 앨범에, 영화 파일은 용량 큰 곳에. 폴더를 선택하기 위해 여러 번 클릭해야 하는데, 자주 가는 폴더를 한 번에 선택할 수 있는 Direct Folders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사용했던 유틸리티인데, 반갑게도 윈도우10에서도 실행이 되네요.

Direct Folders 다운로드

Direct Folders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codesector.com/directfolders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 유료로 구매하는 Pro 버전이 있지만, Pro버전이 아니어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Direct Folders 어떻게 사용하는고?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 Direct Folders를 설치하고나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작은 윈도우가 실행됩니다. 첫 번째 버튼인 "Open Dialog"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 아하~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때 나오는 파일 선택 대화상자가 나오네요. 그리고 그 위에 작은 윈도우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이 작은 윈도우가 Direct Folders입니다. 별표 그림이 있는 폴더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방금 설치만 했기 때문에 몇 개뿐이 안 보이지만, "Add Here..." 메뉴가 있네요. 현재 위치를 추가한다는 뜻이죠? 지금 폴더 위치는 E: 드라이브입니다.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 E 드라이브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했습니다.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 특히, E:\temp 폴더도 자주 가기 때문에 아울러 추가했습니다. 이름도 적당히 temp라고 입력했습니다.

Direct Folders의 편리함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 MS워드를 실행하고 파일 열기를 실행했습니다. 파일 선택 윈도우가 나오면 그 위에 Direct Folders가 나옵니다. 별표 그림이 있는 폴더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했던 temp 폴더가 보입니다. 클릭하여 선택하면 폴더 위치가 temp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 이렇게 temp로 등록한 E:/temp로 바로 이동하지요.

등록 폴더 수정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 자주 가는 폴더를 등록했습니다. 등록된 폴더는 설정 윈도우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나오는 글자와 대상 폴더 위치뿐만 아니라 아이콘도 폴더 특성에 따라 바꿀 수 있지요.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

▲ 몇 개의 폴더를 추가하고 아이콘을 변경하여 구성한 Direct Folders 메뉴입니다. 한 번 사용해 보세요, 매우 편합니다. 윈도우10도 잘되지만, 윈도우7에서는 당연히 잘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