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에버노트에서 XMind로 마인드맵 작성하는 방법

에버노트에서 XMind로 마인드맵 작성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에버노트에서 XMind로 마인드맵 작성하는 방법

최근에 에버노트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웹 프로그램으로 OS를 가리지 않고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이런저런 욕심이 나는데, 그중 하나가 마인드맵입니다.

에버노트 마인드맵 연동 작성

▲ 생각을 정리하는 데에는 마인드맵이 최고죠. 에버노트에서 마인드맵 편집 기능이 있으면 최고이지만, 마인드맵 프로그램과 연동이라도 되면 좋겠습니다. 즉, 에버노트에서 마인드맵을 더블클릭하면 마인드맵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마인드맵 프로그램에서 수정하고 저장하면 에버노트에 바로 적용되었으면 하는 것이죠. 그러나 아직까지 연동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대신에 마인드맵에서 작성한 노트를 이미지로 복사해서 에버노트에 삽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XMind를 이용하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마인드맵 연동 작성

▲ 에버노트로 마인드맵을 전송하기 위해 "Evernote로 저장하기 ..." 메뉴를 실행합니다.

에버노트 마인드맵 연동 작성

▲ 에버노트로 로그인하고 XMind에서 계정을 액세스할 수 있도록 인증해 준 다음 저장할 곳을 선택합니다.

에버노트 마인드맵 연동 작성

▲ 에버노트에서 보여 주는 마인드맵입니다. 마인드맵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링크와 마인드맵 노트가 이미지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마인드맵을 수정하려면 파일을 내려받아 수정한 후 다시 에버노트로 전송해야 합니다. 클릭 몇 번으로 에버노트에 삽입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바로 수정할 수 없어서 불편하고, 수정하려면 XMind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마인드맵 수정이 두 번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네요. 할 수 없이 에버노트의 노트를 삭제하고 올립니다. 에버노트에 마인드맵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글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