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스마트폰끼리 파일 전송 방법:ES 파일 탐색기

스마트폰끼리 파일 전송 방법:ES 파일 탐색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스마트폰끼리 파일 전송 방법:ES 파일 탐색기

스마트폰끼리 파일 전송 방법 4번째 방법입니다 갤럭시끼리 사용하는 와이파이 다이렉트 공유(링크), 범프 앱을 사용하는 방법(링크), FTP서버/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 방법(링크)에 이어 ES파일 탐색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앱을 스마트 기기에 모두 설치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ES 파일 탐색기는 다재다능한 파일관리 앱으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다면 꼭 사용해야 하는 필수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능이 훌륭한 앱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분이 많을 것이고 사용하지 않더라도 추천할 만한 앱이기 때문에 설치에 부담이 적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스마트 기기에 있는 파일은 물론이고 LAN과 클라우드, FTP, WebDEV, 블루투스까지 다양한 연결을 지원하며 작은 스마트폰에서도 파일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보여 주어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 그리고 이번에 말씀 드리고 싶은 WiFi를 이용한 파일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만일 주변에 무선 공유기가 없다면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스마트폰끼리 연결해 놓아도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어떻게 파일을 주고 받는지 보겠습니다.

▲ 양쪽 스마트폰 모두 ES 파일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파일을 잠시 누르고 있으면 선택할 수 있는 제크 박스가 나옵니다. 전송할 파일의 체크 박스를 모두 선택합니다.

▲ More 버튼을 탭한 후 "공유" 메뉴를 탭합니다.

▲ "Send by LAN"을 탭합니다.

▲ 주변에 연결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검색하게 됩니다.

▲ 파일을 받을 디바이스를 선택해 주고 "보내기" 버튼을 탭합니다.

▲ 받는 쪽에서 "확인" 버튼을 탭합니다.

▲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폴더를 만들 수 있어 편하네요.

▲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탭하면 파일 송수신이 시작됩니다. 어떻습니까? ES 파일 탐색기만 있어도 여러 개의 파일을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지요?

▲ 동영상에서는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이용한 파일 송수신 방법을 보여 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