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그리스몽키로 파이어폭스에서 오른쪽 마우스 제한 없애기

그리스몽키로 파이어폭스에서 오른쪽 마우스 제한 없애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사이트에 따라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에 제한을 걸어 놓은 사이트 같은 경우죠. 제한을 걸어 놓는 사정이야 이해가 되지만, 때로 본문 내용을 선택할 수도 없어 답답합니다. 그렇다고 웹 관리자에게 제한 기능을 풀어 달라고 요청하기는 그렇고. 이런 경우 사용하는 것이 그리스몽키입니다. 오른쪽 마우스 제한뿐만 아니라 구글 검색한 페이지를 모두 열게 하거나 플래시만 화면에서 감추게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몽키에 사용하는 스크립트가 매우 다양하게 올라와 있지만, 파이어폭스에서 그리스몽키를 설치하고 오른쪽 마우스 제한 없애는 스크립트를 어떻게 설치해서 사용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리스몽키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그리스몽키를 설치한 부가 기능 관리자로 이동하면 귀여운 원숭이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그리스몽키에 사용할 스크립트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 Right Click Enabler로 검색합니다. 검색된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를 클릭합니다.

▲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 스크립트가 설치되었네요.

이제 네이버 블로그 중에 마우스 제한을 걸어 놓은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별다른 조작 없이 마우스 제한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