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S8 덱스(DEX) 첫 체험 느낌은? 글쎄

갤럭시 S8 덱스(DEX) 첫 체험 느낌은? 글쎄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S8 덱스(DEX) 첫 체험 느낌은? 글쎄

갤럭시 S8를 직접 만져 보기 위해 삼성 플라자에 갔습니다. 색깔별로 여러 개를 준비해 놓았는데, 반갑게도 덱스(DEX)도 준비해 놓았네요. 덱스는 Desktop Experience의 줄임말로 모니터와 키보드·마우스를 연결한 덱스 스테이션에 갤럭시S8을 꽂으면 마치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8은 지문인식, 홍채인식, 안면 인식 3가지를 모두 지원하고 인공지능 빅스비를 갖추었지만, 무엇보다도 덱스에 기대가 큽니다. 요즘은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서비스가 많아져서 웹 브라우저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도 업무에 많이 도움이 되거든요. 게임이나 영화 어플을 대형 모니터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편리할 것 같습니다.

처음 보는 갤럭시S8이라서 외관 평이 빠질 수 없네요.

갤럭시 S8 덱스(DEX)

▲ 갤럭시 S8 플러스입니다. 확실히 18.5:9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시원하군요.

갤럭시 S8 덱스(DEX)

▲ 음량 버튼 밑에 빅스비 버튼이 있는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눌러 보니 구글 나우 같은 것이 뜨는 것 같은데.

갤럭시 S8 덱스(DEX)

▲ 좌우 엣지 모서리로 손으로 잡는 느낌이 좋군요. 그러나 베젤이 얇은 만큼 충격에 약할 것 같아요. 튼튼하게 만들었다고 해도 주의해야겠습니다.

구매한다면 미드나이트 블랙 갤럭시S8 플러스

갤럭시 S8 덱스(DEX)

▲ 갤럭시S8 플러스를 처음 보았을 때는 6.2인치인데도 그렇게 커보이지 않더군요. 조금 길다는 느낌 정도. 5.8인치 갤럭시S8과 비교해도 길이 차이가 날뿐 많이 커 보이지 않아서 이왕이면 갤럭시S8 플러스가 좋지 않을까 싶어요.

갤럭시 S8 덱스(DEX)

▲ 색깔은? 만약 구매한다면 미드나이트 블랙으로 선택하겠습니다. 검은 것이 반짝이는데, 다른 색상보다 깔끔해 보여서요. 단단해 보이기도 하구요.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도 미드나이트 블랙 선택이 제일 많았다고 하네요.

몇 가지 아쉬운 갤럭시S8 덱스

갤럭시 S8 덱스(DEX)

▲ 갤럭시 덱스에서 제일 궁금한 것은 구글 크롬의 사용 방법이었습니다. 얼마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였지요. 처음 실행했을 때 탭 별로 캡션 바가 있어서 반가웠는데, 곧 실망했어요.

갤럭시 S8 덱스(DEX)

▲ 구글 크롬을 창 모드로 실행할 수 있어서 다른 어플을 함께 보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크롬의 탭을 떼서 또 하나의 윈도우로 띄울 수 없네요. 즉, 구글 크롬 브라우저 두 개를 좌우로 나란히 배치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S8 덱스(DEX)

▲ 모든 구글 크롬의 탭이 하나의 윈도우 안에 갖혀 있는 것이죠. 아무리 덱스라고 해고 안드로이드 폰인데 구글 크롬북이나 PC용 구글 크롬을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개의 창으로 구글 크롬을 실행하지 못 하는 것은 아쉽네요.

갤럭시 S8 덱스(DEX)

▲ 구글 크롬은 안 되지만, 내장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사용할 수 있고 링크를 새 창으로 띄울 수 있습니다. 북마크만이라도 구글 크롬과 동기화가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덱스가 무선 연결이었으면

갤럭시 S8 덱스(DEX)

▲ 또 한 가지 아쉬운 것은 갤럭시S8 덱스가 유선이라는 점 입니다. 작업 중에 전화를 받기 위해 갤럭시S8을 스테이션에서 분리하면 덱스 화면이 꺼지죠. 전화 통화하면서 작업하려면 스피커폰이나 블루투스 이어셋을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유선이라서 와이파이 공유기 설정 없이 갤럭시S8을 스테이션에 꽂기만 하면 되므로 사용하기는 쉽지만,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면 갤럭시S8 사용이 더 편할 것 입니다. 덱스로 작업하면서 갤럭시 S8로는 다른 어플을 실행하기가 더 수월할 것 같아서요.

▲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컨티뉴엄은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 같은데.

덱스 때문에 갤럭시 S8을 구매한다?

MS 오피스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서 얼마나 편집이 편한지 확인해 보고 싶었지만, 로그인을 해야 해서 안타깝게도 사용하지를 못 했습니다. MS 오피스 계정이 있지만, 암호가 생각나지 않네요. 한글이라도 설치되어 있었더라면 좋았을 텐데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기대한다면 스마트폰에 마우스를 연결해서 MS 오피스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덱스에서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은 이전 버튼 클릭과 같아서 MS 오피스에서 작업하다가 습관적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어플이 닫히거든요. 그러나 내장된 웹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보면 덱스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전시 제품이라서 짧은 시간에 제한된 기능만 사용하다 보니 갤럭시S8 덱스의 장점을 제대로 알 수 없겠지만, 첫 느낌으로는 덱스 때문에 갤럭시 S8을 구매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