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구글 크롬 윈도우8 태블릿PC를 위한 업그레이드

구글 크롬 윈도우8 태블릿PC를 위한 업그레이드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크롬 윈도우8 태블릿PC를 위한 업그레이드

구글 크롬이 언제 이렇게 편리해졌죠? 윈도우 태블릿PC인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를 가지고 있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몰랐는데 윈도우8 태블릿PC에서 구글 크롬이 많이 좋아졌네요. 작년 2013년 초만 하더라도 구글 크롬에서 손가락으로 페이지 확대·축소가 안 되었습니다. 그나마 파이어폭스는 부자연스러워도 확대·축소가 가능했지만, IE만큼 편하지 않았습니다. 글씨가 작은 아티브 스마트 PC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IE를 사용해 보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의 편리함 때문에 차라리 IE를 포기하고 화면 해상도를 낮추어 사용해 왔죠. 그러나 구글 크롬에도 손가락을 이용한 확대·축소뿐만 아니라 이전과 다음 페이지 이동도 할 수 있습니다.

 

▲ 파이어폭스보다 훨씬 부드럽게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윈도우8 태블릿PC

 

▲ 좌우 끌기를 하면 이전과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동영상으로 구글 크롬의 화면 확대·축소 및 이전·다음 페이지 이동을 촬영했습니다. 태블릿 PC에서 매우 편하겠지요? 구글 크롬은 언제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모르게 업그레이드 되기 때문에 지금껏 모르고 사용해 왔네요. 태블릿PC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11.6인치의 커다란 태블릿PC라 외부 모니터와 마우스를 사용해 와서 모르고 있다다가 최근에 8인치 태블릿 PC를 사용하고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2012년 12월 31일 구글 크롬



▲ 위 동영상은 2012년 12월 31일에 올린 것입니다. 윈도우8 태블릿에서 IE,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별로 손으로 이용한 화면 확대·축소를 비교한 것입니다. 그때는 IE만 자유로워서 아쉬운 심정을 글로 올렸죠.(링크) 그러나 지금은 섭섭함이 없어졌네요. 앞으로 더욱 왕성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태블릿PC에서 더욱 편리한 구글 크롬이 되기를 바랍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