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윈도우 홈 에디션 원격 데스크탑이 안 된다면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탑

윈도우 홈 에디션 원격 데스크탑이 안 된다면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탑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 홈 에디션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윈도우의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급할 때 매우 요긴한 프로그램입니다. 가끔 집에서 회사 PC로 원격 연결해서 일을 처리하곤 합니다. 아쉽다면 연결 대상 PC에 윈도우 프로페셔널 에디션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고 싶어도 윈도우 홈 에디션이라서 사용할 수 없다면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치도 간단해서 구글 크롬에서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최근에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어플이 나와서 이동 중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부터 사용하는 방법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원격데스크톱
구글 크롬 원격데스크톱

우선 구글 크롬에서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합니다.

구글 크롬 원격데스크톱
구글 크롬 원격데스크톱

chrome://apps 페이지를 열어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합니다.

구글 크롬 원격데스크톱은 연결할 수 있는 컴퓨터를 구글 계정으로 관리합니다. 그래서 해당 PC의 IP 주소를 어렵게 알아 낼 필요가 없죠. PIN 번호까지 등록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후로 구글 계정을 통해 컴퓨터를 선택하고 PIN 번호를 입력하면 다른 컴퓨터나 안드로이드폰에서 원격 데스크톱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원격데스크톱 컴퓨터 선택
구글 크롬원격데스크톱 컴퓨터 선택

리눅스에서 구글 크롬을 설치한 후 chrome://apps 페이지에서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으로 연결하는 모습입니다. 컴퓨터 이름을 클릭하면 원격으로 연결되지요. 재미있는 점은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처럼 연결한 쪽에서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양쪽 PC에서 공유하듯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서로 떨어져 있어도 같은 화면을 보며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앱

최근에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앱이 나왔습니다. 아쉽게도 안드로이드폰 앱만 나왔네요. 아래 링크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안드로이드폰에서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으로 연결한 모습입니다. PC에서처럼 안드로이드폰과 PC 양쪽에서 컴퓨터를 공유하듯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다른 분의 작업을 도울 때 사용하면 좋겠지요? 작업하는 화면을 보면서 지시나 도움말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문자나 음성 채팅까지 할 수 있으면 더욱 좋겠네요.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으로 원격 제어의 편리함을 활용해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