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구글 크롬에서 그리스몽키 스크립트로 오른쪽 마우스 제한 없이 사용하기

구글 크롬에서 그리스몽키 스크립트로 오른쪽 마우스 제한 없이 사용하기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크롬에서 그리스몽키 스크립트로 오른쪽 마우스 제한 없이 사용하기

오호~ 그리스몽키는 파이어폭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구글 크롬에서도 확장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군요. 구글 크롬에서 그리스몽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지금에야 알다니, 지금까지 불편하게 사용해 온 시간이 안타깝군요. 하기는 파이어폭스에서 그리스몽키는 딱 하나 사용해 왔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제한을 풀기 스크립트이죠. 구글 크롬에서는 피그툴박스를 이용했습니다. 다양한 기능으로 매우 강력한 확장 프로그램이죠. 그러나 그리스몽키를 이용하면 마우스 제한을 풀기 위해 Alt-F7 키를 누를 필요 없습니다. 그리스몽키 기능을 켜 놓고 사이트를 방문하면 바로 마우스 제한 없이 웹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죠. 구글 크롬에서 그리스 몽키를 사용하려면 아래와 같이 설치하면 됩니다.

구글 크롬에서 그리스몽키 Tampermonkey

  1. 구글 크롬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2. 그리스몽키를 사용하기 위해 Tampermonkey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ampermonkey/dhdgffkkebhmkfjojejmpbldmpobfkfo
  3. 스크립트를 찾아 설치합니다.

그리스몽키 스크립트 설치

▲ 스크립트를 등록하기 위해 탬퍼몽키 버튼을 클릭한 후 "Get new scripts..." 메뉴를 선택합니다.

▲ right click enabler를 검색한 후 "Right-Click Enabler for som WebPortals"를 클릭합니다.

▲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 탬퍼몽키에서 [Options] 메뉴를 이용하면 설치한 스크립트를 볼 수 있습니다.

▲ 설치된 스크립트 사용 여부를 변경할 수 있고 버전 확인과 업데이트, 삭제할 수도 있군요.

이제 네이버 블로그에서 마우스 제한을 걸어 놓은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다른 조작 없이도 바로 마우스 제한이 없어졌을 것입니다.

구글 크롬에서 그리스몽키 스크립트로 오른쪽 마우스 제한 없이 사용하기

유용한 마우스몽키 스크립트가 매우 많습니다. 예를 들어 Youtube Largener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유튜브 사이트의 동영상이 웹 브라우저의 크기에 맞추어 크게 출력됩니다. 전체 화면으로 전환할 필요가 없죠.

그리스몽키에 관심이 많이 가네요. 따로 쓸만한 스크립트를 정리해야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