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구글 크롬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구글 크롬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구글 크롬을 실행하려는데 "Google Chrome의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 에러 메시지를 출력하고 실행이 안 되네요. 좀 전에 직장 동료의 실수로 전원 코드가 빠져서 PC가 갑자기 꺼지는 바람에 발생한 것 같은데, 탐색기를 이용해서 임시 인터넷 폴더를 제거하고 실행해도 역시 구글 크롬의 작동이 중지 되었다는 에러 메시지만 출력되네요. 다른 웹 브라우저로 구글 신에게 물어 보니 구글 크롬의 사용자 프로필이 손상되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흠~ 역시 아까 전원이 꺼지는 문제가 원인인 것 같습니다.

해결 방법이 함께 나와 있는데, 나와 있는데, 방화벽과 백신을 확인하라고 하네요. 백신은 항상 최신 버전이니 문제는 방화벽. 일시적으로 방화벽을 중지하고 구글 크롬을 실행해서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라고 되어 있는데, 저 같은 경우 이 경우에 해당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세 번째 사용자 프로필을 새로 만들어 보라는 설명이 있는데, 어떻게 새로 만드나 걱정했지만, 방법이 매우 간단하네요.

구글 크롬 새 사용자 프로필 만들기

윈도우7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탐색기에서 사용자 폴더에서 나의 폴더에서 "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를 제거합니다. 혹시 불안하다면 __UserData 처럼 이름을 바꾸거나 휴지통으로 삭제하면 되겠지요. 그리고 구글 크롬을 다시 실행하면 구글 크롬을 처음 실행한 것처럼 로그인이 안 된 모습으로 실행됩니다.

구글 크롬 동기화로 복구하기

헉!! 내 즐겨 찾기와 확장 프로그램은? 그러나 걱정할 필요가 없지요. 이미 동기화를 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말이죠.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러나 역시 북마크와 확장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직 동기화 암호를 업데이트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구글 크롬의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 후 설정 페이지에서 "동기화 암호를 업데이트하세요." 링크를 클릭합니다. 동기할 내용을 체크하고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잠시 후에 북마크가 추가되고 확장프로그램이 차자작~ 설치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복구 완료!!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