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LG H160 슬라이딩 태블릿 PC 키보드 사용 방법이 깜찍

LG H160 슬라이딩 태블릿 PC 키보드 사용 방법이 깜찍

· 댓글개 · 바다야크

LG H160 슬라이딩 태블릿 PC 키보드 사용 방법이 깜찍

킨텍스에 열린 2012 한국 전자전에 다녀왔습니다. 의자만 있었으면 하루 종일 죽치고 있었을 정도로 매력적인 제품이 많았습니다. 그중에 특히, 인상적인 제품은 LG H160 태블릿입니다. 과연 이번 2012 한국 전자전에서 나올까 싶었는데, 감사하게도 전시되었네요. LG H160 태블릿은 키보드 일체형이지만, 노트북처럼 꺾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키보드가 밑으로 나오는 슬라이딩 타입입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LG H160의 본체 부분이 미끄러지듯이 키보드 위를 슬라이딩합니다.

LG H160 슬라이딩 태블릿 PC

그래서 타이핑할 일이 많을 때는 키보드를 사용하고 이동 중일 때는 태블릿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죠. 아이디어가 좋지요? 어떻게 슬라이딩하는지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작동 방법이 매우 깔끔합니다.

키보드를 사용할 때의 LG H160의 모습입니다. 내구성이 걱정되지만, 접을 때와 슬라이딩으로 디스플레이 패널을 세울 때의 작동 느낌이 좋았습니다. 딸깍~ 경쾌한 느낌입니다.

LG H160 슬라이딩 태블릿 PC

LCD 디스플레이 패널은 두 개의 각도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키보드 위로 자유로운 각도로 유지할 수 있어서 자세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 H160 슬라이딩 태블릿 PC

LG H160::아기자기한 키보드, 터치 패드는 없음

작은 몸체만큼이나 아기자기한 키보드에 있을 것은 다 있는데, 터치 패드가 없네요. 디스플레이 패널이 90°로 세워지는 것이 아니어서 터치 패드까지 제공하기에는 공간이 협소합니다. 그러나 화면 터치를 사용할 수 있고, 키보드를 사용할 정도면 마우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므로 문제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LG H160 슬라이딩 태블릿 PC

노트북 디자인은 역시 LG가 깔끔하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됩니다. 키보드가 보는 것만으로도 앙증맞고 귀였지 않습니까? 실제 키감도 나쁘지 않아서 익숙해 지면 오래 작업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10월 26일에 나온다는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보다 준비가 더 많이 된 듯 한글과 한자 키까지 있습니다. 이번 2012 한국 전자전에서 아티브 스마트 PC는 영문 윈도우8을 설치해 나왔고 한영 전화키가 없었거든요.

LG H160 슬라이딩 태블릿 PC

LG H160::아쉬운 인텔 차세대 아톰 프로세서 클로버트레일 채용

키보드와 일체이지만, 무게가 그렇게 무겁지 않았습니다. 약 1kg. 그런데 안타깝게도 아톰 프로세서를 채용했습니다. 인텔도 아톰 이미지를 벗어 나기 위해 "클로버트레일"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만들었다는 풍문이 돌 정도로 아톰 프로세서의 평가는 별로 좋지 못합니다. 이제 클로버트레일을 채용한 제품이 출시되고 사용자가 많아지면 제대로 평가를 받겠지요.

LG H160 슬라이딩 태블릿 PC

지금껏 태블릿하면 키보드 분리형에만 관심을 가졌는데 슬라이딩 제품도 매우 편하고 매력적인 제품이네요. 물론 두께가 있지만, 들고 사용하기에는 그렇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높은 PC 사용이 필요 없는 분이라면 LG H160 슬라이딩 태블릿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