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를 빨리 사용해 보자 LG V30 프리뷰 체험 신청 방법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를 빨리 사용해 보자 LG V30 프리뷰 체험 신청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를 빨리 사용해 보자 LG V30 프리뷰 체험 신청 방법

LG V30으로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를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8.0으로 바로 업그레이드되는 것은 아니고 LG V30의 퀵헬프를 통해 LG OS 프리뷰 체험단 모집에 신청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이라고 하지만, 보상 같은 계획은 없다고 해요. 그렇다면 LG V30만 있으면 모두 참여할 수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미리 안드로이드 8.0 최신 버전 오레오를 사용해 보고 신규 OS 개발에 의견을 전달하는 기회로 삼으면 좋겠네요.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LG V30 프리뷰 체험 신청 방법

▲ LG OS 프리뷰 체험단 신청은 LG V30에 있는 퀵헬프를 이용하면 됩니다. 퀵헬프를 선택하면 화면 중간에 움직이는 배너가 보이고, 그중에 "LG OS 프리뷰 체험단 모집"을 탭합니다.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LG V30 프리뷰 체험 신청 방법

▲ 체험단 가입 페이지를 스크롤해 내려 가면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체험단 신청 방법, 그리고 주의 사항이 나옵니다. 주의 사항을 꼼꼼히 읽어서 내용을 확인하고 체크한 후 가입하기 버튼을 탭하면 됩니다.

LG OS 프리뷰 체험단 신청할까 갈등 중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LG V30 프리뷰 체험 신청 방법

아직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할까말까 망설이고 있지요. 안드로이드 8.0 오레오에 PIP(Picture in Picture)가 되고 더욱 편해진 알림 기능, 더 오래가는 배터리, 향상된 블루투스 오디오, 무엇보다도 2배 정도 빨라졌다고 해서 사용해 보고 싶지만, 공식 소프트웨어가 아니어서 꺼려지네요. 주의 사항 첫 번째 항에 다운그레이드 지원이 안 된다는 것도 걸리구요.

그러나 한편으로 지금의 LG V30의 불편한 점을 계속 건의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어요. 그렇지 않아도 갤러리에서 사진을 삭제할 때 날짜별로 선택하지 못해 불편하거든요. 갤럭시 노트북에서 애용했던 기능인데, 같은 안드로이드 폰인데도 LG V30에서는 안 되는군요.

어떻게 할까나? 신청해? 말아?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