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LG V30 숨은 기능 5가지

LG V30 숨은 기능 5가지

· 댓글개 · 바다야크

LG V30 숨은 기능 5가지

LG V30은 사용할수록 마음에 드네요. 디자인부터 만족도가 높은 스마트폰인데요, 사용하면서 알게 된 아기자기한 숨은 기능으로 더욱 애착이 갑니다. 숨은 기능이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못 보았거나 몰랐던 기능이라서요. LG V30을 가지고 계신다면 아래에 소개된 5가지 숨은 기능을 꼭 사용해 보세요.

LG V30 화면 캡쳐 방법

LG V30 숨은기능

▲ 화면 캡쳐는 의외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지요. LG V30은 음량 감소 버튼과 뒷면 홈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화면 캡쳐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가 무슨 숨어 있는 기능이야 퉁을 놓으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네요.

LG V30 화면캡쳐

▲ LG V30은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알림창에 있는 "캡쳐+"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두 개의 물리 버튼을 누르지 않고 화면을 탭해서 캡쳐하는 것이죠.

LG V30 숨은기능

▲ 또한, "캡쳐+" 버튼을 이용하면 화면 캡쳐한 후 문자나 그림을 넣을 수 있고, 긴 문장의 웹페이지를 자동으로 스크롤하면서 캡쳐할 수 있는 스크롤 캡쳐와 화면의 움직이는 모습을 움짤 GIF로 만들어 주는 GIF 캡쳐를 제공해서 더욱 활용도가 높습니다.

LG V30의 캡쳐+의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방금 통화한 전화 번호 문자 전송 기능

방금 통화한 전화 번호 문자 전송 기능이란 이런 것입니다. 방금 A라는 고객분과 통화했습니다. 이분은 아직 전화번호부에 등록되지 않은 분입니다. 직원 B에게 전화 번호를 알려 주고 통화하라고 얘기하고 싶은데, 이럴 때 사용하면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LG V30 화면캡쳐

▲ B군에게 문자를 작성하는 화면입니다. 첨부 버튼을 클릭하고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주소록뿐만 아니라 통화기록을 선택할 수 있어요. 통화기록에서 A 고객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문자에 전화번호가 입력됩니다.

이 기능이 없다면 문자를 작성하면서 통화 기록 화면과 번갈아 가며 입력하거나 전화번호를 따로 적어 놓아야 할 것입니다. 고객 대응이 많은 분은 참고하세요. 매우 편리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 숨김

홈 화면을 몇 개 사용하시나요? 앱을 선택하기 위해 옆으로 여러 번 넘기지 않으시나요? 폴더 기능이 있지만, 아예 사용하지 않는 앱의 아이콘 때문에 화면이 복잡하다면 LG V30의 앱 숨김 기능으로 홈화면을 다이어트할 수 있습니다.

LG V30 숨은기능

▲ 설정에서 홈화면으로 이동하면 중간에 앱 숨김 기능이 있습니다. LG V30에 설치된 앱이 나오면 감추고 싶은 앱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하지요?

통화 중 녹음 자동으로 녹음 방법

통화 중 녹음 기능이 필요하다는 것은 통화 중에 깨닫습니다. 아차, 이 통화를 녹음해 두면 좋을 텐데 하고 말이죠. LG V30 다이얼 화면에는 녹음 기능이 있습니다만, 때로 이 녹음 버튼을 눌러야지 했을 때는 늦을 때가 많지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 통화하면 항상 자동으로 녹음하도록 설정해 놓습니다.

LG V30 화면캡쳐

▲ 설정>>네트워크>>통화>>더보기>>자동으로 통화 녹음 기능을 켜면 됩니다. LG V30의 통화 중 녹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자동화 기능 스마트 설정

LG V30의 자동화 기능이 있습니다. 아직은 몇 개 안 되지만, 매우 편리합니다. 아래는 집에 도착하면 LG V30이 알아서 와이파이를 켜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LG V30 숨은기능

▲ 설정>>일반>>스마트 설정>>집에 도착했을 때>>Wi-Fi 켜짐으로 설정하면 LG V30이 알아서 집에 도착하면 와이파이를 켭니다. 이 외에도 이어폰을 꽂으면 음악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할 수 있지요.

이상으로 LG V30의 숨은 기능 5가지를 보았는데요, 소개는 하지 않았지만, 음량 줄임 버튼을 두 번 연속 누르면 카메라 앱이 실행하는 방법도 편합니다. 아울러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