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키보드·마우스
  3.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810 후기 장점과 단점 일반 크기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810 후기 장점과 단점 일반 크기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 댓글개 · 바다야크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810 사용기로 보는 장점과 단점 일반 크기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로지텍 K810 블루투스 키보드를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매우 멋진 디자인에 키감 역시 훌륭합니다. 쫀득하면서도 즐거운 반발력을 갖추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대부분의 블루투스 키보드가 휴대의 편리함을 높이기 위해 크기가 작은데 비해서 로지텍 K810은 일반 키보드 크기로 타이핑이 편합니다. 로지텍 K810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겠습니다. 우선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제품이라 박스부터 보시겠습니다.

▲ 로지텍 K810의 박스입니다. 박스부터 로지텍의 깔끔함이 보이는 듯 합니다.

로지텍 K810 장점 1: 빼어난 디자인

▲ 이것이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810입니다. 디자인 어떻습니까? 멋지죠? 한글 자판 로지텍 K810도 있지만, 일부러 해외 구매를 이용해서 영문 키보드를 구했습니다. 영문만 각인되어 있어 더욱 깔끔해 보이네요.

▲ 비닐 포장 상태로 역시 로지텍 답습니다. 깔끔깔끔. 기분이 좋네요.

▲ 비닐을 벗긴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810입니다. 이야~ 정말 보는 것만으로도 흐믓한 디자인입니다. 아우~ 어떻게 들고 다녀야 할지 벌써부터 걱정되네요.

로지텍 K810 장점 2: Micro B Type USB 커넥터

▲ 로지텍 K810은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고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두께가 전제적으로 얇아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 편합니다. USB 커넥터가 미니 B 타입이 아니 마이크로 B 타입인 것이 마음에 드네요.

▲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이 있으며 켜고 끄고에 따라 색깔이 다릅니다.

▲ 뒷면에 버튼이 하나 더 있는데 페어링을 위한 버튼입니다.

로지텍 K810 장점 3: 3대까지 페어링 정보 기억

▲ 로지텍 K810의 특징 중 하나는 3대까지 페어링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로 따로 등록해 놓으면 버튼 누름에 따라 페어링 대상을 바꿀 수 있어 편합니다.

▲ 첫 번째에는 LG G패드 8.3을 등록했습니다.

▲ 두 번째는 갤럭시 노트2를 등록했습니다. 이후로 F1키를 누르면 LG G패드 8.3과 연결되고 F2키를 누르면 갤럭시 노트2와 연결됩니다. 정말 편하네요.

▲ 어떻게 디바이스를 선택해서 사용하는지 사진으로는 부족한 것 같아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짧은 영상이 어떻게 여러 대의 장치와 페어링해서 사용하는 지 보세요.

로지텍 K810 장점 4: 일반 키보드와 크기가 같은 로지텍 K810

▲ 로지텍 K810 블루투스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키와 크기가 같다는 것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작아서 불편했다면 로지텍 K810은 반가운 제품입니다.

▲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IRK05BN과 비교한 모습입니다. 크기가 많이 차이 나지요?

▲ USB 케이블입니다. 선 정리를 깔끔하게 간수할 수 있는 클립까지 제공해 주네요. 역시 로지텍.

로지텍 K810 장점 5: 펜타그래프로는 훌륭한 키감

▲ 키감은 일반 펜타그래프 키보드와 같습니다.

▲ 키캡 중앙이 살짝 안쪽으로 들어간 모습이라서 인지 보기 좋아 더욱 키감이 좋은 듯 해요. 한가지 아쉽다면 키캡이 조금 넓어서 타이핑하다 보면 밑에 있는 키캡에 살짝 살짝 걸립니다. 키캡 크기를 줄이고 키캡 사이를 조금 더 넓혔으면 더욱 좋았겠다 하는 생각이 드네요.

로지텍 K810 장점 6: 백라이트까지 갖춘 로지텍 K810

▲ 로지텍 K810은 백라이트까지 갖추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라이트를 켜놓고 있어도 절전 기능을 갖추어서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잠시 후에 꺼집니다.

▲ 어두운 정도에 따라 밝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죠.

로지텍 K810 장점 7: 스마트 기기 제어 기능 버튼 갖춘 로지텍 K810

▲ 로지텍 K810에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제어하는 기능을 갖추었는데 음량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소리를 멈추게 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에는 먹히지 않았지만, LG G패드 8.3은 홈 버튼과 계사기 호출도 가능합니다.

로지텍 K810 단점 1: 흠집이 나기 쉬운 상단 광택 처리

▲ 상단의 광택 처리가 아쉽네요.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지만, 매우 조심이 사용한다고 해도 어렵겠습니다. 로지텍 느낌이 나는 디자인이지만, 너무 광을 내놨네요. 며칠 사이에 흠집이 많아졌습니다. 어쩔 수 없는 재질이라 그냥 그러려니 생각해야겠습니다.

로지텍 K810 단점 2: 높은 가격

▲ 매우 마음에 들어 하나 더 사 놓으면 든든할 것 같은데 가격이 좀 비쌉니다. 그나마 영문 각인 제품이 한글보다 저렴하지만, 그래도 9만 원 이상입니다. 한글 각인 로지텍 K810은 10만 원이 넘지요.

로지텍 K810 총평

▲ 블루투스 마우스 로지텍 M555b와(링크) 매우 잘 어울립니다. 로지텍 마우스는 오래 전부터 사용해 왔지만, 키보드는 표준 키보드를 고집해왔습니다. 로지텍의 화려한 테스크톱 PC용 키보드는 왠지 거부감이 들어서요. 앞으로도 데스크톱 PC용 키보드에 대한 생각은 변하지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스마트 기기와 함께 사용할 제품으로 로지텍 K810은 훌륭하네요. 크기가 좀 크지만, 이전 미니 키보드에 비해 많이 편해서 차라리 휴대성을 조금 희생하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적으로 로지텍 K810은 디자인과 기능, 키감, 휴대성까지 장점을 두루 갖춘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