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샤오미 미밴드를 스마트락에 등록하여 스마트폰 화면 잠금 자동 풀기 하는 방법

샤오미 미밴드를 스마트락에 등록하여 스마트폰 화면 잠금 자동 풀기 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샤오미 미밴드를 스마트락에 등록하여 스마트폰 화면 잠금 자동 풀기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롤리팝이 설치된 스마트폰에는 스마트락(Smart Lock) 기능으로 화면 잠금을 자동으로 풀기 하는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즉, 스마트락을 이용하면 패턴을 그리거나 핀 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화면 쓸기 한 번으로 화면 잠금을 풀 수 있지요. 아이폰5s 이상 터치ID를 이용하시는 분은 코웃음으로 비웃겠지만, 사실 터치ID가 편하죠. 애플 아이폰의 터치 ID만큼 편하지는 않아도 스마트락을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락을 사용하는 방법에는 믿을 수 있는 블루투스 장치를 등록하거나 NFC 태그 인식, 집이나 회사에서처럼 특정 지역에 있거나, 얼굴 인식, 신체 활동 감지로 화면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만일, 블루투스 장치를 등록해서 사용한다면 항상 손목에 착용하는 샤오미 미밴드를 사용하면 최고죠. 어떻게 샤오미 미밴드를 스마트락에 사용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스마트락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롤리팝이 필요

스마트락 기능은 롤리팝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라서 스마트폰이 키캣이라면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랫글을 참고하세요.

스마트락 사용하기 위한 준비

안드로이드폰 화면 잠금 스마트락

▲ 스마트락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보안>>고급 탭에서 "트러스트 에이전트" 메뉴를 이용하여 기능을 켭니다. 트러스트 에이전트 기능을 켜면 하단에 스마트락 메뉴가 보입니다. 스마트락 기능 사용 준비가 완료되었네요.

샤오미 미밴드 스마트락에 등록

스마트락에 믿을 수 있는 블루투스 장치로 샤오미 미밴드를 등록하고 싶은데 블루투스 장치에 샤오미 미밴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샤오미 미밴드를 스마트락에 등록할 수 있을까요?

샤오미 미밴드

▲ 샤오미 미밴드 앱 Mi Fit에서 설정을 터치한 후 Screen Unlock 메뉴를 선택하고 기능을 켭니다. 그러면 스마트락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데 "Start" 버튼을 터치하면 스마트락으로 이동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 샤오미 미밴드를 등록합니다.

참고로 샤오미 미밴드를 착용하고 있다고 해서 항상 화면 잠금이 풀리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면 화면을 풀기 위해 패턴을 그리거나 핀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아마도 보안 때문인 것 같아요. 이렇게 잠금이 되는 것은 샤오미 미밴드 말고도 다른 블루투스 장치를 사용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샤오미 미밴드로 스마트폰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