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Microsoft Windows7 괜찮은걸

Microsoft Windows7 괜찮은걸

· 댓글개 · 바다야크

Windows 7 베터를 내려받을 수 있다는 말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비스타도 물론 설치해 본적이 있습니다만, 그때와는 느낌이 사뭇 다르네요.

Download the Windows 7 Beta

윈도우 비스타에 대해서는 간혹 글을 올렸습니다만 별로 좋게 말한 적이 없습니다. 왠지 모르게 정이 안 간다고 할까요? 예전에 윈도우 ME 생각이 들었습니다. GUI가 많이 예쁘다고 칭찬이 많았지만 그래서? 물론 하루에도 몇 시간을 같이 일하는 OS인 만큼 예쁘고 화려하면 좋죠. 그러나 이미 눈이 높아졌다고나 할까요? 그 정도로 예뻐진 것 가지고는 둔탁한 모습이 별로 매력적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윈도우 7을 호기심에 설치했습니다. 그래도 앞으로 어떤 일이로든 사용하게될 OS인데 관심을 안 둘 수 없죠. 그래서 잠시 사용해 보았습니다. 비스타를 많이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비스타보다 유연한 것 같습니다. 유연하고 가볍다고 생각되니까 예쁘게 보이네요.

역시 파일을 아무 데나 저장하려 했더니 안 된다고 합니다. 그 유명한 UAC 정책이지요. 그리고 친절하게 저의 계정에 저장할지의 여부를 물어 주었습니다.

비스타에도 이런 배려가 있는지 기억에 없습니다만, UAC에 대한 불만의 소리를 줄일 수 있도록 사용자의 소리를 많이 반영했는지 모르겠네요. UAC를 보면서 이제 MS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를 PC라고 말하기 어려운 세상이 되어 가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기는 컴퓨터를 혼자 사용한다고 해도 이미 인터넷과 한 몸으로 생활하는 요즘, 보안에 치중하는 것은 당연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분은 유닉스를 닮아 가는 MS 윈도우를 보고, 그래서 유닉스가 훌륭하고 MS 윈도우는 형편없다고 평가절하하는 분도 계시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유닉스와 MS의 OS는 태생부터 다르고, 용도가 다르다 보니 그렇지, 사용처에 따라 각 OS의 진가가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윈도우7을 설치하고 제일 걱정되는 것은, 최근에 푹 빠진 coLinux를 과연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느냐 였습니다. 이런! 아쉽게도 WinPcap을 설치할 수 없군요. 그럼 네트워크를 어떻게 잡는다? 네트워크 속성에서 내부 로컬 영역 연결과 coLinux를 설치할 때 새로 등록되는 TAP를 브리지로 연결하면 된다고 하니, 계속 설치가 안 되면 그 방법을 사용해 봐야 겠습니다.

일단은 coLinux 만을 설치해서 페도라 이미지로 부팅이 가능했습니다. 오우~ 다행입니다. ^^

윈도우7을 얘기하면서 왠 리눅스하시겠습니다만, 저는 OS가 목적이 아니라 도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느 하나의 OS가 절대적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OS에 저를 맞추고 싶지 않습니다. 대신에 저에게 가장 적합한 환경을 제공해 준다면 그것이 최고의 OS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에서 비스타와 다른 느낌으로 만나는 윈도우7이 반갑네요. 이름만 바꾸고 예전 비스타와 별반 다른 느낌이 없었다면 많이 실망했을 것입니다. 아직 많이 사용하지를 못해서 섣부른 생각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어차피 앞으로 사용해야할 OS라면 틈 날때 마다 사용해서 친숙해지려 합니다. 지금은 베터버전이지만 정식 버전에서는 더 좋게 나오기를 바라면서 말이죠.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