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IT 소식
  3. 나디아(NADIA) 랙 타입 미니 서버 제10회 WTA 대전 하이테크 페어 출품

나디아(NADIA) 랙 타입 미니 서버 제10회 WTA 대전 하이테크 페어 출품

· 댓글개 · 바다야크

나디아 랙 타입 미니 서버 제10회 WTA 대전 하이테크 페어 출품

에프에이리눅스(주)에서 개발한 랙 타입(Rack Type) 미니 서버 나디아가 오는 9월 25일 수요일부터 열리는 제10회 WTA 대전 하이테크 페어에 전시됩니다. 이번 WTA 대전 하이테크 페어는 "창조 산업과 기업가 정신 생태계" 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9월 27일 금요일까지 3일간 열립니다. 장소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07에서 열리며 녹색·환경·나노·생명공학·정보통신 등 각 분야의 첨단 과학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과 연구 성과를 전시합니다.

이전에 올린 나디아 글을 보신 분은 사진 속에서 쉽게 나디아를 알아 보시겠습니다만, 처음 접하시는 분은 뭐가 나디아인가 궁금해 하실 것입니다. 사진에서 여성 모델 옆에 있는 작은 크기의 제품이 에프에이리눅스(주)에서 출시 준비 중인 미니 서버 나디아입니다.

▲ 나디아는 랙 타입의 미니 서버로 일반 NAS제품과는 달리 랙 마다 메인 보드와 프로세서 및 하드 디스크가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메인 보드 하나에 저장 공간만 확장한 기존 제품은 운영하려는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서버에 설치해서 제공해야 하지만, 나디아는 독립된 4개의 서버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부하를 분리하여 서로 다른 서버에 서비스를 나누어서 운영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나디아는 NAS와 비교될 수 있지만, NAS가 아닙니다. NAS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운용할 수 있는 범용 서버입니다. 그러면서도 작은 크기를 구현하여 조그마한 책 높이만합니다. 

제10회 WTA 대전 하이테크 페어

이번 WTA 대전 하이테크 페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행사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행사 소식도 곧 올리겠습니다. 나디아를 보고 싶으신 분인 이번 제10회 WTA 대전 하이테크 페어 행사장에 오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