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Orbit Downloader 훌륭하다!!

Orbit Downloader 훌륭하다!!

· 댓글개 · 바다야크

램디스크를 임시 인터넷 폴더로 사용

램값이 뚝 떨어졌을 때, 메모리를 확장하여 램디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32 bit Windows XP는 메모리를 확장해도 최대 3G 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에 1G를 램디스크로잡아 놓고, 이 램디스크에 시스템과 인터넷 임시 폴더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빨라졌는지는 제가 좀 둔해서 잘 모릅니다만, 주기적으로 인터넷 임시 파일을 삭제했던 불편함이 없어 좋고, 기분적으로도 컴퓨터를 끌 때마다 쓰레기 파일이 없어진다고 생각하니, 이것이 더 마음에 듭니다.

문제는 인터넷 임시 폴더의 크기

램디스크를 흡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로 시스템이 멈추어서 애써 만든 임시 파일이 사라져 버리는 문제가 있지만, 그거야 저의 실수이고 컴퓨터를 깔끔히 사용한다는 생각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작업하다가 CentOS나 우분투를 설치하려고 커다란 파일을 내려 받다 보면 임시 폴더에 비어 있는 용량이 적어서 파일 전체를 모두 내려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에러 메시지라도 출력하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기다도 할 텐데, Internet Explorer이 벌써 8 번까지 나왔는데,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이 아직까지 발생하고 있으니 정말 한심합니다. 

내려 받기 폴더 위치를 지정하는 옵션 필요

파이어팍스나 구글 크롬같은 경우 파일을 내려 받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넉넉한 공간이 있는 폴더를 지정해 놓으면, 파일을 임시 폴더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 위치로 내려 받기 때문에, 저 같이 임시 폴더가 적어서 파일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옵션이라도 없으면 임시 폴더를 거치지 않고, 내려 받을 때 지정한 폴더로 바로 다운로드하면 될 것을, 왜 임시 폴더에 받았다가 나중에 복사를 하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매우 훌륭한 다운로더, Orbit Downloader

그렇다고 손에 익은 IE를, 더 정확히는 jwBrowser를 파이어팍스나 구글 크롬으로 바꾸가에는 답답해서, 괜찮은 다운로더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광고도 없고 스파이웨어도 없다는 Orbit Downloader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위치만 다른 곳으로 지정하기 위해 찾게 되었는데, 말 그대로 Serendifity 입니다. 기가 막힙니다. 특징과 장점이 여러 가지입니다만, 제가 생각하는 장점은 이렇습니다.

  • 다운로드 위치를 지정한 위치로 직접 내려 받습니다.
  • 내려 받는 파일을 분할하여 다운받아 속도를 향상합니다.
  • 브라우저 감시 기능을 이용하여 비디오, 음악, 플래시를 쉽게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 한글화 작업도 훌륭해서 사용하기가 더욱 편리합니다.
  • 이 모든 기능을 jwBrowser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내려 받을 적당한 위치를 미지 지정해 두면 편하기 때문에 환경설정을 통해 지정했습니다.

우분투 설치 파일을 내려 받아 보았습니다. jwBrowser에서 내려 받기를 시도했는데, 기쁘게도 너무 잘됩니다. 바로 다운로드 확인 메시지가 출력되었습니다.

[확인]버튼으로 내려 받기를 실행하면, 큰 파일을 여러 개로 나누어서 한 번에 여러 부분을 동시에 내려 받아 한층 빠르게 파일을 내려 받습니다.

파일을 모두 내려 받으면 앙징맞은 풍선 도움말로 알려 줍니다.

비디오, 동영상 파일 내려 받기

웹 서핑 중에 눈의 띄는 동영상을 보면 내려 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Orbit의 Grab++ 기능을 이용하면 매우 간편하게 비디오나 동영상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받아 보고 싶었던 동영상을 Orbit를 이용해서 받아 봐야 겠습니다.

Orbit의 트레이 아이콘을 이용하여 Grab++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동영상이 있는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그러면 Grab++에서 내려 받을 수 있는 목록이 출렬됩니다.

그러나 정작 내려 받을 동영상이 안 보입니다. 이때 동영상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여 재생하면, 바로 그때 동영상이 목록에 추가됩니다.

동영상을 체크하고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내려 받아 집니다.IE에서는 동영상 위에 커서를 올리면 Grab++를 호출할 수 있는 버튼이 출력되어 조금 더 편리합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xygen 1.5.9 한글이 깨질 때  (7) 2009.06.08
금연도시 4.12 소스  (18) 2009.05.17
KMPlayer 목소리가 작을 때  (23) 2009.04.28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