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PC에서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해서 문자 보내기 안드로이드 어플 프리즘(PRISM)

PC에서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해서 문자 보내기 안드로이드 어플 프리즘(PRISM)

· 댓글개 · 바다야크

PC에서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해서 문자 보내기 안드로이드 어플 프리즘(PRISM)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다양한 키보드 어플로 키 입력이 빠르고 편해졌지만, 그래도 컴퓨터 키보드가 편하죠. 가끔 문자를 즐겨 사용하는 분이 있어서 거의 채팅 수준으로 사용하는데, 아마도 전화 통화 보다는 문자로 자료를 남기려는 것 같습니다. 이유가 어찌 되었든 스마트폰 키보드는 답답해서 컴퓨터 키보드를 이용하면 좋겠는데, 안드로이드폰 원격 제어 어플로 에어드로이드와 모비즌을 사용해 보았지만, 문자를 주고받는다면 프리즘(PRISM)이 편하네요.

PC에서 스마트폰 원격 제어

▲ 프리즘이 편한 이유는 딱 하나, 스마트폰을 조작할 필요 없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하고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어요. 즉, 스마트폰에 손을 대지 않아도 문자를 확인할 수 있고 글을 보낼 수 있지요.

PC에서 스마트폰 원격 제어

▲ 프리즘에서 문자를 주고 받는 모습입니다. 로그인 할 때 좀 기다려야 하지만, 한 번 로그인하면 컴퓨터 키보드로 매우 편합니다.

PC에서 스마트폰 원격 제어 프리즘 사용 방법

프리즘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폰에 프리즘을 설치합니다.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link.prism&hl=ko

 

PC에서 스마트폰 원격 제어

▲ 프리즘을 실행한 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이후로 스마트폰에서는 할 일이 없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 원격 제어

▲ 이제 PC에서 구글 크롬을 실행한 후 https://prism.link를 방문합니다. 문자 외에도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내려 받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발생한 알림을 확인할 수 있고 클립보드를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 폰 화면 제어도 가능한데 안타깝게도 갤럭시 S5는 안 되는군요.

PC에서 스마트폰 원격 제어

▲ 프리즘은 매우 편한 어플이지만, 안타깝게도 지금은 구글 크롬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9월에 타 브라우저를 지원한다고 하니 기대합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