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RSS주소를 [ http://feeds.feedburner.com/BadaYak-feed ]로 바꾸어 주세요. ^^

RSS주소를 [ http://feeds.feedburner.com/BadaYak-feed ]로 바꾸어 주세요. ^^

· 댓글개 · 바다야크

RSS주소를 바꾸어 주세요. ^^

도메인 주소를 badayak.com을 추가하면서 RSS주소도 피드버너를 이용하여 새로 만들었습니다. 도메인 이름에 맞추어 아래와 같이 만들었습니다.

jwmx.tistory.com/rss로 등록하신 분은 꼭 http://feeds.feedburner.com/badaYak-feed으로 바꾸어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RSS리더란?

RSS리더를 신문 가판대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최근 들어 블로그의 영향은 대단합니다. 공중파 방송이나 종이 신문에서만 의존하던 콘텐츠를 이제는 개인이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신의 글로 남을 협박하는 "파워 블로거 거지"까지 생길 정도인데, 이런 부끄러운 일이 가능할 정도로 블로그의 세는 늘어 가고 있고 생산되는 새로운 글은 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글은 읽는 재미는 즐겁습니다. 재미있는 글을 즐겁고, 새로운 지식을 알게 되어서 기쁘고, 걱정하던 일을 해결해 주어서 고맙습니다. 온라인에 올라 오는 글을 읽다 보면 자주 방문하게 되는 블로그가 하나 둘씩 늘어나는데, 때로 더 많은 글을 읽기 위해 찾아 다닐 때도 있습니다. 왜? 좋은 블로그를 아는 것은 즐거운 일이니까요.

문제는 애독하는 블로그가 늘어나면 그만큼 읽을 거리는 늘어나지만, 찾아 다니는 것이 쉽지 않게 됩니다. 막상 가 보면 아직도 예전 글이 올라와 있어서 섭섭하기도 하구요, 때로 시시껄렁한 글이 새 글일 때로 있습니다. 개인이 운영하다 보니 콘텐츠의 질이 낮을 수 있거든요.

이럴 때 RSS리더기를 이용하면 애써 찾아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애독하는 블로그를 모아서 등록해 놓으면 일일이 찾아 다닐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새 글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구글 리더입니다. 

RSS리더
RSS리더

구독 등록하는 방법은 매우 쉬워서 [구독하기]를 클릭하시고 블로그가 제공하는 RSS 주소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의 블로그는 아래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한 RSS리더

화면이 큰 데스크톱에서도 편한데 하물며 스마트폰이겠습니까. 작은 화면에 조작하기 어렵기 때문에 RSS리더기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스마트폰 RSS리더
스마트폰 RSS리더

아이패드에서는 더 편하죠.

아이패드 RSS리더
아이패드 RSS리더

이제 신문이나 잡지를 구독하듯이 스스로 배달되어 오는 방법으로 편하게 블로그를 즐기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