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주변 장치·기타
  3. 셀카봉 대신에 광각 렌즈?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사용기

셀카봉 대신에 광각 렌즈?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사용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셀카봉 대신에 광각 렌즈?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사용기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한 이후로 카메라를 따로 가지고 다니는 일이 많이 줄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많이 좋아져서 블로그에 올리는 정도는 갤럭시 노트4로도 부족함이 없네요. 그러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넓게 담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광각 렌즈 피스텍 SELCA-L1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좋기는 하지만, 기대만큼은 아니군요.

광각 렌즈

▲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입니다. 가격이 6천 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구성품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 구성품으로 렌즈와 고정 클립, 파우치가 있습니다.

광각 렌즈

▲ 전면에는 보호 캡이 있는데 후면에는 없네요.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 고정 클립으로 뒷면이 보호될까 했지만, 제대로 감싸주지를 못하는 군요. 사용할 때 조심해야겠습니다.

아이폰5와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사용기

광각 렌즈

▲ 아이폰과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는 잘 맞네요. 좀 아슬하게 고정되지만, 사용하는 데는 문제 없습니다.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 아이폰5 화이트의 경우 까만 렌즈가 광각 렌즈를 통해서도 잘 보여서 렌즈의 위치를 눈으로 보면서 조정할 수 있어 편합니다. 아이폰의 렌즈와 광각 렌즈를 잘못 맞추면 사진이 제대로 찍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노트4와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사용기

광각 렌즈

▲ 갤럭시 노트4 후면 카메라와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은 매우 잘 맞습니다. 단단히 고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각 렌즈가 필요 없을 때면 옆으로 고정할 수 있어서 매우 편합니다.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 그러나 갤럭시 노트4의 전면 카메라에 사용할 때는 많이 불편합니다. 갤럭시 노트4에 케이스를 사용하면 그나마 어렵게 고정할 수 있지만, 케이스가 없을 때는 고정이 안 됩니다. 갤럭시 노트4의 전면 렌즈가 위쪽으로 치우쳐 있기도 하지만, 뒷면이 굴곡져 있는 특유한 디자인 때문에 광각 렌즈 클립이 튕겨져 나가기 때문입니다.

광각 렌즈

▲ 고정이 돼도 케이스 때문에 광각 렌즈와 거리가 생겨서 광각 렌즈의 테두리로 화면이 가려지네요.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사용 예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 광각 렌즈 없이 갤럭시 노트5로 찍은 사진입니다.

광각 렌즈

▲ 같은 장소에서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를 사용한 사진입니다. 확실히 시각이 넓습니다만, 테두리로 갈수록 초점이 흐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 이 사진은 광각 렌즈 없이 갤럭시 노트4로 찍은 사진입니다.

광각 렌즈

▲ 이번에는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를 사용한 사진입니다. 광각 렌즈 위치를 잘 잡아서인지 테두리 부분의 흐림은 낳아졌지만, 굴곡이 지네요.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

▲ 갤럭시 노트4로만 찍은 사진입니다.

광각 렌즈

▲ 같은 곳에서 피스넷 광각 렌즈 SELCA-L1를 사용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역시 테두리로 갈수록 흐려짐과 굴곡이 심해지네요.

결론적으로 광각 렌즈라고 해서 너무 많이 기대하기는 어렵겠습니다. 그저 넓게 사진을 담을 수 있다는 정도로 만족해야겠습니다. 특히, 셀카봉 대신에 광각렌즈를 사용하겠다는 얘기도 있지만, 저는 수고스럽더라도 그냥 셀카봉을 사용하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