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키보드·마우스
  3. USB 무선 키보드 마우스 삼성 AA-SK8PWUW 후기

USB 무선 키보드 마우스 삼성 AA-SK8PWUW 후기

· 댓글개 · 바다야크

USB 무선 키보드 마우스 삼성 AA-SK8PWUW 후기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가 아닌 USB 무선 키보드를 찾았지만, 이상하게 USB 무선 마우스는 흔해도 USB 무선 키보드는 많지 않네요.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가 편하기는 하지만, PC에 블루투스 장치가 있어야 하고 페어링을 해야 합니다. 여러 개의 기기와 페어링할 수 있는 제품도 있지만,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여러 대의 PC에서 사용하려면 매번 페어링을 해야 하죠. 그러나 USB 무선 키보드는 USB 수신기만 PC에 꽂으면 자동 연결되기 때문에 이런 불편이 없습니다.

USB 무선 키보드

▲ 블루투스 무선이 아닌 USB 무선 키보드 마우스 삼성 AA-SK8PWUW입니다. 무선 키보드의 경우 휴대성을 강조하기 위해 미니 제품이 대부분이죠. 그래서 키 배열이 일반 키보드와 많이 다르다 보니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많이 불편합니다.

USB 무선 마우스

▲ 그러나 삼성 AA-SK8PWUW은 무선 키보드이지만, 일반 키보드와 비슷한 키캡 넓이에 배열도 같습니다. 텐키리스라서 더욱 좋겠습니다. 다만, 키압이 좀 높군요. 키압이 높지만, 제가 딱 바라던 키보드라서 왜 지금에야 알았는지 안타까울 정도입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단종되었는지, 일시 생산 멈춤인지 삼성전자 스토어와 온라인 쇼핑 모두 품절 상태라는 것입니다.

다행히 네이버 중고나라를 통해 어렵게 하나 구했습니다만, 하나 더 구하고 싶군요.

삼성 AA-SK8PWUW 마우스

삼성 AA-SK8PWUW

▲ 마우스는 일반적인 모습입니다. 좌우 대칭으로 왼손·오른손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테두리를 거의 없애서 작게 만들었는데 마우스는 너무 크게 만들었네요.

USB 무선 키보드

▲ 버튼 누름은 그런대로 느낌이 좋습니다만, 힘이 좀 들어가네요. 키보드로 치면 키압이 높습니다. 휠 버튼도 눌리는 깊이가 살짝 얇아도 적당하다 싶은데 역시 키압이 높네요.

USB 무선 마우스

▲ 바닥면은 윗면과 달리 회색이며 전원 버튼과 연결을 위한 버튼이 있습니다.

삼성 AA-SK8PWUW

▲ 밑면 커버를 열변 USB 무선 수신기가 들어 있어요.

USB 무선 수신기

▲ 이 수신기 하나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사용합니다. 즉, 키보드 따로 마우스 따로가 아니라 하나의 수신기로 연결하는 거죠.

USB 무선 마우스

▲ 밑면 커버를 열어야 USB 수신기를 꺼낼 수 있다는 것은 분실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라고 생각되어 이해되지만, 문제는 커버를 벗기기가 쉽지 않아요. 손톱을 이용해야 하는데, 힘을 주어야 해서 매번 조심스럽습니다. 손가락으로 밀어서 열게끔 했으면 좋으련만, 아쉽네요.

USB 무선 마우스

▲ 파란색 라이트를 사용하네요. 5mm 두께의 유리 위에서 실험해 보았는데 매우 불안하게 인식해서 마우스 전용 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삼성 AA-SK8PWUW 키보드

USB 무선 키보드

▲ 삼성 AA-SK8PWUW의 키보드입니다. 테두리를 거의 없애서 88키 키보드이지만, 크기가 매우 작습니다.

USB 무선 마우스

▲ 하얀색에 매우 예뻐서 스킨을 사용하려 했지만, 키압이 높아서 벗겨서 타이핑합니다. 하기는 키보드 스킨을 끔찍이 싫어합니다.

삼성 AA-SK8PWUW

▲ 앞서 말씀드렸지만, 삼성 AA-SK8PWUW 키보드는 88키입니다. 텐키가 없어서 매우 마음에 드는데 엔터키도 "ㅡ"자형이라 더욱 좋군요.

USB 무선 키보드

▲ 아랫면은 마우스처럼 상판과 달리 회색입니다.

USB 무선 마우스

▲ 타이핑할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기다란 코무 패드를 전면에, 그리고 작은 고무 패드를 뒷면에 나누어 부착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유리판 위에서도 미끄러지 않습니다.

삼성 AA-SK8PWUW

▲ 흥미롭게도 키보드에는 전원 버튼이 없어요. 연결을 위한 커넥트 버튼만 있는데 아마도 내부의 절전 기능으로만 알아서 켜고 끄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왜 마우스에는 전원 버튼이 있을까요? 흠~

USB 무선 키보드

▲ 아쉽게도 충전이 아닌 AAA 사이즈 건전지 두 개를 사용합니다. 어쩌면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이 장점일 수 있겠습니다만, 저는 섭섭하네요.

USB 무선 마우스

▲ 건전지 커버로 키보드를 살짝 세워주는데 타이핑이 편합니다.

삼성 AA-SK8PWUW 키보드 다시 생산되기를 바라며

삼성 AA-SK8PWUW

▲ 88키 풀 사이즈의 키보드이지만, 테두리가 거의 없도록 만들어져서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습니다. 무선이라 편하고 페어링할 필요가 없어서 더욱 간편합니다. USB 수신기 하나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같이 사용할 수 있고 아직까지 끊김이 없어 여러모로 마음에 듭니다.

키압을 낮추고 마우스를 조금 더 편하게 업그레이드해서 ... 아니, 업그레이드는 바라지 않습니다. 지금 같은 모습이라도 다시 생산해서 판매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