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안드로이드 단모음 키보드 슬라이드잇 키보드 어플 스위프트키와 비교

안드로이드 단모음 키보드 슬라이드잇 키보드 어플 스위프트키와 비교

· 댓글개 · 바다야크

안드로이드 단모음 키보드 슬라이드잇 키보드 어플 스위프트키와 비교

지금껏 여러가지 안드로이드 키보드 어플을 사용해 보지만, 현재는 도돌키보드와 스위프트키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위프트키는 강력한 추천 단어 기능이 훌륭한데, 외국에서 만들엇어서인지 쿼티 자판만 제공하네요. 단모음 자판을 제공하면 더욱 넓은 키로 오타를 줄일 수 있을 텐데 말이죠.

안드로이드 키보드 어플 스라이드잇

▲ 스위프트키입니다. 오타가 나도 추천 단어로 한 번에 수정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키보드 레이아웃도 다양해서 화면 크기에 따라 타이핑이 편하도록 크기와 위치뿐만 아니라 좌우로 나눌 수 있는 점도 매우 큰 장점이지요.

단모음 키보드 자판을 지원하는 키보드 어플 슬라이드잇

그런데 단모음 자판을 제공하지 않네요. 혹시나 스위프트키에 단모음 자판을 사용할 수 없을까 했지만, 역시나 스위프트키에서 제공해 주기 전까지는 방법이 없네요.

안드로이드 키보드 어플 스라이드잇

▲ 대신에 슬라이드잇(SlideIT)이라는 키보드 어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위프트키보다 추천 단어 기능이 얼마나 훌륭한지는 모르지만, 다른 분의 얘기를 들어 보면 기대가 됩니다. 더욱이 단모음 자판을 제공하네요.

안드로이드 키보드 어플 스라이드잇

▲ 스마트폰을 가로로 놓고 사용하거나 태블릿처럼 화면이 넓을 때는 키보드 자판이 좌우로 나뉘면 편한데, 슬라이드잇은 이것이 안 되나 봅니다. 좌우로 나누어질 뿐 아니라 위치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스위프트키가 이런 점에서 훌륭하네요.

안드로이드 키보드 어플 스라이드잇

▲ 대신에 스위프트키보다는 아기자기한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예를 들어 숫자키를 부르는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문장을 전체 선택, 잘라내거나 복사하는 기능, 카메라, 전화 걸기 등 여러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쉼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키보드 하단에 화살표 키가 나와요. 화살표 키를 경우에 따라 키보드 위로 또는 팝업으로 출력할 수 있지요.

안드로이드 키보드 어플 스라이드잇

▲ 구글 플레이에서 매우 다양한 키보드를  내려 받아 설치할 수 있는데 다양하기는 해도 너무 화려해서일까요? 어째 제 마음에 드는 스킨 찾기가 쉽지 않네요.

슬라이드잇은 2천 원 정도 저렴한 가격이라 부담이 적으며 15일 정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는 평가판도 제공하므로 단모음 키보드 자판을 좋아하시는 분은 사용해 보세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