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플랑크 길이부터 우주의 크기까지 볼 수 있는 "The Scale of the Universe 2"

플랑크 길이부터 우주의 크기까지 볼 수 있는 "The Scale of the Universe 2"

· 댓글개 · 바다야크

플랑크 길이부터 우주의 크기까지 볼 수 있는 "The Scale of the Universe 2"

플랑크 길이를 아시나요? 위키백과에서 찾아 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공간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는 크기랍니다. 공간을 반으로 나누고 또 반으로 나누면 아무리 좁아도 무한한 공간이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반대로 우주를 생각해 보면 과연 끝이 있을까 싶은데 여러 나라 언어로 준비되어 있고 고정된 이미지가 아니라 움직이는 이미지로 재미를 더했습니다.

 

▲ The Scale of the Universe 2를 방문하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바나 마우스 휠로 확대/축소할 수 있고 클릭해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첫 화면에는 인간의 크기가 보입니다. 작은 세상 쪽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흠, 난자가 종이 두께만 하군요. 점토 입자가 저렇게 작다니. 물 분자의 크기에 옹스트롱 단위가 얼마나 작은지 새삼 느껴집니다.

▲ 그리고 마지막에 보이는 플랑크 길이입니다.

이번에는 큰 세상으로 이동했습니다.

▲ 티라노사우르스렉스가 기린만 하군요. 흰긴수염고래가 보잉747보다 약간 작군요. 에펠탑이 저렇게 큰가? 마인크래프트? 우리 딸애가 자주 즐기는 게임?

▲ 클릭해서 자세한 정보를 보니 1,000 조개의 블럭이 들어 있다는 얘기를 보니 그 마인크래프트 월드 게임이 맞나 보군요. 재미있네요.

▲ 마지막에는 우주의 크기를 보여 주는데 관측 가능한 우주의 크기도 어마어마하게 먼 거리이네요. 길이와 크기의 신비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