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베가 시크릿업 후기 최신 베가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은?

베가 시크릿업 후기 최신 베가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은?

· 댓글개 · 바다야크

베가 시크릿업 후기 최신 베가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은?

베가 시크릿업 후기를 간단히 작성하려 했지만, 얘기하고 싶은 베가 시크릿업 기능이 한 둘이 아니어서 글을 여러 번 수정하게 되네요. 팬택의 베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느끼는데 다른 제조사보다 한발 빠르게 반짝 아이디어를 적용하는 실험 정신이 강한 것 같아요. 아기자기해서 특히 여성이 좋아하는 FLUX UI, 손짓을 알아 보는 모션 인식 기능, 데이터를 무선으로 간편하게 공유해 주는 스카이 에어 링크, 하이 베가 음성 인식 기능에 최근에는 지문 인식으로 보안 성능을 높인 베가 시크릿 등 매번 새로운 기능을 제공해 왔습니다.

▲ 베가 시크릿업에는 더욱 재미있는 기능을 갖추어서 시크릿 블라인드 기능과 알림 차단 기능으로 더욱 사생할 보호 기능을 높였으며, 다양한 홈화면과 스타일 테마, 아이콘 스타일로 꾸미는 재미는 물론 멀티 윈도우와 미니 윈도우 기능으로 사용의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사운드 케이스를 이용하면 주변 물건을 스피커 울림통으로 사용할 수 있죠.

주변에 사람이 많다면? 시크릿 블라인드

▲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주고 받거나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하려고 하면 아무래도 주변 눈길이 신경 쓰이죠. 그렇다고 손으로 가려가며 입력하기에는 불편합니다. 이럴 때 시크릿 블라인드를 사용하면 편합니다.

▲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쓸어 내리기를 하면 시크릿 블라인드로 화면 일부 또는 전체를 가릴 수 있습니다. 시크릿 블라인드로 화면을 가려도 키 입력이 가능해서 문자 입력할 곳일 미리 가리면 주위에 사람이 많아도 노출될 걱정 없이 키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시크릿 블라인드의 투명도를 10단계로 바꿀 수 있어서 문자 같은 경우 살짝 가려 놓고 대화를 나눌 수 있지요.

▲ 화면에 따라서 시크릿 블라인드의 이미지를 변경해서 화면 가리기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베가 시크릿업의 시크릿 블라인드 사용 방법을 설명해 주는 동영상입니다. 시크릿 블라인드를 이용하면 화면을 가리려고 자세를 불편하게 만들 필요가 없어 좋겠죠?

특정 앱의 알림을 차단해 주는 알림 차단

▲ 보통 알림 차단하게 되면 앱에 관계 없이 전체적으로 알림 기능을 켜거나 끄지만, 베가 시크릿업에서는 알림 차단 모드를 이용하여 앱 별로 지정해서 알림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알림을 필요 없이 유별스럽게 발생하는 앱을 선택해 주면 선택한 앱의 알림만 차단해 주는 것이죠. 자주 사용하거나 중요한 앱의 알림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나만의 베가 시크릿업을 만들어 주는 스타일 테마 & 아이콘 스타일

▲ 베가 시크릿업은 홈화면 테마를 이용하여 단순한 아이콘 배열 화면을 모던 UI의 멋진 모습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가 준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직접 홈화면을 디자인할 수 있어서 나만의 스마트폰으로 가꿀 수 있습니다.

▲ 또한, 베가 시크릿업에서는 아이콘, 키보드, 알림창, 다이얼 스타일 등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스타일 테마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 유니크, 스카이블루, 모던이 준비되어 있는데 선택하고 적용하면 새로운 느낌의 시크릿업을 사용할 수 있지요.

▲ 왼쪽은 스카이블루를, 오른쪽은 모던을 선택했을 때의 키보드입니다.

▲ 아이콘 스타일을 이용하여 기본 앱의 아이콘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콘 스타일을 사용하면 느낌이 확 달라집니다.

▲ 아이콘의 색을 새롭게 하거나 아예 단순하게 바꿀 수 있지요.

베가 시크릿업 간편 On/Off 기능

▲ 베가 시크릿업의 변화 중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화면 켜는 버튼이 옆면이 아닌 윗면에 있다는 것입니다. 옆면에 버튼이 있으면 손에 들고 있다가 저도 모르게 리부팅 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아이콘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이런 불편을 모를 것입니다.

▲ 베가 시크릿업에는 화면을 켜고 끄는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지문 인식을 하는 시크릿 키는 버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크릿 키를 연속으로 딸깍딸깍 누르면 화면이 꺼집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면 다시 화면이 켜지죠. 이 방법이 익숙해지면 매우 편합니다.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면 저도 모르게 등을 누르게 됩니다.

베가 시크릿업 멀티 윈도우 & 미니 윈도우

▲ 베가 시크릿업에는 멀티 윈도우와 미니 윈도우 기능이 있어서 화면에 두 개의 앱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윈도우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다른 앱을 선택할 수 있는 서랍 버튼이 나옵니다. 서랍 버튼에 있는 앱을 선택하면 화면을 분할해서 실행할 수 있죠.

▲ 화면을 분할하는 부분을 끌기 하여 분할 화면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멀티윈도우는 동영상 플레이어처럼 화면 위로 띄울 수 있는 버튼을 이용합니다.

▲ 동영상 플레이어를 멀티 윈도우로 띄운 모습입니다. 보고 싶은 영화를 계속 보면서 작업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지문 인식을 이용한 사생활 보호 기능과 모바일 결제

아우~ 글을 작성하면서 숨이 차기는 오랜만이네요. 베가 시크릿업의 다양한 기능을 말씀 드렸지만, 지문 인식을 이용한 사생활 보호 기능과 모바일 안전 결제에 대한 얘기를 못 했네요. 베가 시크릿 기능만 따로 자세히 작성해서 올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