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택배 어디까지 왔나? 택배 확인 어플 "전국 택배 조회"

택배 어디까지 왔나? 택배 확인 어플 "전국 택배 조회"

· 댓글개 · 바다야크

택배 어디까지 왔나? 택배 확인 어플 "전국 택배 조회"

전철 노선도 어플로 스마터 서브웨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갈아 탈 곳과 내릴 곳을 정확히 알려 주어서 매우 좋아요. 전철을 타면 습관처럼 스마터 서브웨이를 실행하는데, 택배 확인 어플 "전국 택배 조회"를 출시했다고 공지를 띄우네요. 택배 조회 어플이라? 요즘은 택배가 하루면 도착하기 때문에 딱히 필요할까 싶었습니다만, 호기심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택배 확인 어플

▲ 택배 조회라서 위치 정보 정도나 나올 줄 알았는데 배송 상태를 아이콘으로 보여 주고 문자나 쇼핑몰에서 배송 정보를 가져 오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들어 있습니다.

택배 조회 어플

▲ 운송장 번호를 등록해 보았습니다. 받는 택배뿐만 아니라 보내는 택배도 확인할 수 있네요. 택배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지 않아도 백분율로 표현해 주는 아이콘으로 어디까지 도착했는지 알 수 있어 좋군요.

전국 택배 조회 알림 기능

전국 택배 조회

▲ 배송이 완료되면 알림으로 알려 주는 군요. 물건을 보낼 때는 항상 우체국 택배를 사용하는데, 이유는 배송이 완료되면 문자로 알려 주거든요. 전국택배조회 어플을 사용하면 다른 택배 회사를 사용해도 확인할 수 있겠군요.

문자, 쇼핑몰에서 직접 배송 정보 등록

택배 확인 어플

▲ 배송 정보를 문자에서 가져 올 수 있어서 편하기는 하지만, 모든 문자는 아닙니다. 문자 내용에 택배사명, 운송장 번호가 모두 있어야 하는데 G마켓에 주문한 것은 링크로 보내 주어서 도움이 안 되는군요.

택배 조회 어플

▲ 대신에 쇼핑몰을 등록해서 배송 정보를 가져 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하면 편하기는 하겠지만, 로그인을 위해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해야 해서 왠지 찝찝하네요. 중요 택배만 운송장 번호를 직접 입력해서 사용해야겠어요.

택배 확인 어플이 필요하시다면 전국 택배 조회를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