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피들리 등록을 편하게 도와주는 북마크 버튼 만들기

피들리 등록을 편하게 도와주는 북마크 버튼 만들기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크롬 & 파이어폭스 & IE 피들리 버튼 만들기

구글 리더 대용으로 사용하는 피들리, 훌륭한 서비스이지만, 새로운 피드를 등록하기가 쉽지 않네요.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 피들리 확장 프로그램이 있지만, 역시 새로운 피드를 등록하기가 불편합니다. 피들리 등록이 어렵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블로그에 피들리 등록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반갑게도 피들리 버튼 삽입 글에서 정금채님께서 북마크를 이용해서 피들리에 새로운 피드를 쉽게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사용해 보니 정말 편하네요. 우선 구글 크롬에서 만들어 볼까요?

구글 크롬에서 피들리 버튼 만들기

북마크 패널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페이지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름에 적당한 문자열을 입력하고 URL에 아래의 내용을 삽입합니다. 아래의 문자열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하면 됩니다.

javascript:void(d=document);void(el=d.getElementsByTagName('link'));void(g=false);for(i=0;i<el.length;i++){if(el[i].getAttribute('rel').indexOf('alternate')!=-1){ty=el[i].getAttribute('type');if(ty.indexOf('application/rss+xml')!=-1||ty.indexOf('text/xml')!=-1){g=true;h=el[i].getAttribute('href');void(location.href='http://www.feedly.com/home#subscription/feed/'+h);}}};if(!g){window.alert('Could not find the RSS Feed');};

참한 블로그를 알게 되었다면 이제 북마크에 추가한 피들리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북마크에 잇는 피드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피들리 사이트가 열리고 캬달로그에 맟추어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피들리 버튼 만들기

구글 크롬과 같이 파이어폭스에서도 북마크의 "새 북마크"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IE에서 피들리 버튼 추가 방법

IE에서는 조금 복잡한데, 이유는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처럼 북마크 메뉴에 "새 북마크" 메뉴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선 아무 거다 북마크에 추가한 후 이름과 URL을 수정함으로써 추가해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처럼 아무런 사이트를 북마크에 추가한 후, 추가된 북마크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URL에 자바 스크립트를 붙여 넣기 합니다.

이후에 적당한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사족입니다만, IE는 많이 발전했지만, 왜 자꾸 교과서적인지 모르겠습니다. 막강한 기능과 더불어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처럼 참고서나 학습지처럼 재미를 더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이상과 같이 북마크를 이용하면 쉽게 피들리에 새로운 피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