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내 암호는 몇 시간 만에 해독될까? 강력한 암호를 만드는 방법

내 암호는 몇 시간 만에 해독될까? 강력한 암호를 만드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내 암호는 몇 시간 만에 해독될까? 강력한 암호를 방법

내가 만든 암호를 해커가 푼다면 몇 시간 만에 풀까요? 암호를 복잡하게 만들면 기억하기 어렵고, 단순하게 만들자니 불안해서 한글 단어와 숫자를 섞어서 나름 괜찮게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확인해 보니 아주 형편 없네요. 암호 등급 확인은 아래 사이트에서 했습니다.

암호 등급 보안 해독

▲ 고작 1분. 팁으로 암호가 너무 짧다고 알려 주네요.

암호 등급 보안 해독

▲ 특수 문자 하나 더 추가했더니 16시간으로 늘었습니다. 그래도 아직 짧다고 하네요.

암호 등급 보안 해독

▲ 11자까지 입력하니 5년.

암호 등급 보안 해독

▲ 16자까지 아무 생각 없이 입력하니 20억 년 짜리 암호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뭐라고 입력했는지 모른다는 것이죠. 알았다고 해도 기억을 못 할 것입니다. 그래서 1년마다 바꿀 생각으로 11자 암호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못된 놈들 때문에 이런 고생을 해야 하니 원...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