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3. 아이폰5S 지문인식 터치아이디 설정 방법과 해킹 방법?

아이폰5S 지문인식 터치아이디 설정 방법과 해킹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폰5S 지문인식 더치아이디 설정 방법과 해킹 방법?

아이폰5S의 홈 버튼에는 지문인식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홈 버튼의 지문인식 기능을 이용하면 한 번의 버튼 누름으로 아이폰5S의 화면을 켜면서 화면 잠금까지 풀 수 있어서 매우 편합니다. 아이폰에서 지문인식을 터치아이디라고 하는군요. 어떻게 지문인식으로 터치아이디를 만들고 사용하는지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또한, 터치아이디를 뚫는 해킹 방법도 있다는데 아울러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5S 지문인식 터치아이디로 화면 켜기와 잠금 풀기

아이폰5S의 지문인식으로 화면을 켜고 잠금까지 푸는 것은 간단합니다. 지문을 등록한 손가락으로 버튼을 눌러 줍니다. 누른 상태에서 계속 있으면 시리가 실행되므로 눌렀다고 놓되 버튼에서 손을 떼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켜지는데, 이때 계속 손가락을 데고 있으면 지문인식을 하게 됩니다. 지문이 맞으면 화면 잠금이 풀리는 것이죠.

▲ 아이폰5s에서 어떻게 지문을 인식하고 작동하는지 동영상을 담아 보았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인식이 빠르고 정확합니다.

아이폰5S 지문인식 터치아이디 등록 방법

아이폰5S에 지문을 인식해서 터치아이디를 등록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설정>>일반>>Touch ID 및 암호로 이동합니다.

▲ 혹시 지문인식이 안 될 경우를 위해 암호부터 만듭니다. 지문인식이 안 되면 매우 곤란해지므로 암호를 이용해서라도 풀어야겠습니다. 암호를 등록하면 "Touch ID"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 지문 추가를 선택하고 아이폰5S가 지문 인식을 완성할 때까지 손가락을 데었다가 떼기를 반복합니다. 손가락을 델 때마다 아이폰5S가 지문을 인식해야 하므로 진동이 느껴질 때까지 가만히 있다가 떼면 됩니다. 지문 인식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문의 한쪽만 되는 것이 아니라 옆면과 윗면 등 다양하게 손가락을 터치합니다.

▲ 이제 꺼져 있는 아이폰을 한 손으로 들고 터치아이디로 등록한 엄지 손가락으로 화면을 켜면서 화면 잠금까지 함께 풀 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간단하죠? 아이폰5S에는 지문을 5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므로 가족 지문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터치아이디 지문인식 공식 동영상이라고 하는데 터치아이디에 대한 설명과 사용 방법이 잘 나와 있네요. 한글 자막이 함께 실려 있어서 보기 편합니다.

애플 아이폰5S 지문인식 터치아이디 해킹 방법

매우 안전할 것 같은 아이폰5S 지문인식 터치아이디도 해킹하는 방법이 있네요. 우선 뚫는 방법을 보여 주는 동영상입니다.

▲ 동영상만으로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해킹 방법을 정리하면 유리나 문고리에서 지문을 찾아 지문 파우더를 뿌리고, 2,400dpi 고행상도로 사진을 찍은 다음, 레이저 프린터와 Wood Glue로 지문의 본을 만들어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즉, 고해상도로 찍은 이미지로 지문의 본을 뜬다는 것인데, 동영상으로 보듯 방법은 통합니다만, 과연 저 방법으로 해서 내 아이폰을 해킹할 사람이 있을까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