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일정 관리 어플 조르테(jorte) 스케쥴 안드로이드 아이폰 추천 앱

일정 관리 어플 조르테(jorte) 스케쥴 안드로이드 아이폰 추천 앱

· 댓글개 · 바다야크

일정 관리 어플 조르테(jorte) 스케쥴 안드로이드 아이폰 추천 앱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일정 관리 어플로 조르테(jorte)가 매우 편하군요. 일정은 물론 할일, 일기도 작성할 수 있어요. 조르테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구글 캘린더, 구글 할일과 동기화할 수 있어 매우 좋네요. 아직 사용한 지 며칠 안 되지만, 눈에 띄는 기능 몇 가지로 조르테를 소개합니다.

일정 관리 어플 조르테

▲ 바탕화면에 한 달 단위 달력 위젯으로 출력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조르테도 다양한 크기와 표시 방법에 맞추어 바탕화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조르테를 터치해서 실행하면 스캐쥴과 할일, 일기를 함께 보여주어 매우 편하군요. 항목을 추가할 때 상단의 버튼을 이용하면 일정에서 할일로, 할일에서 일기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요. 즉, 일정을 추가하다가 할일을 추가하기 위해 화면을 닫고 메뉴를 따로 선택할 필요가 없지요. 아기자기한 구성이 훌륭합니다.

일정 관리 어플 조르테

▲ 특히, 조르테는 스마트폰을 옆으로 놓았을 때도 사용하기 편합니다.

일정 관리 어플 조르테

▲ 세로 모드에서 사진을 넣어가며 일기를 작성하는 모습입니다. 워드처럼 문장과 문장 사이에 사진을 넣어가며 글을 작성할 수 있어서 좋군요. 

일정 관리 어플 조르테

▲ 일기도 가로 모드로 놓으면 사진 선택하기가 더 편합니다.

일정 관리 어플 조르테

▲ 달력을 보면 일기를 넣은 날짜에 표시가 있습니다. 그 날짜를 선택하면 중요 스케줄, 할일, 일기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관리 어플 조르테

▲ 구글 캘린더와 구글 일정 동기화가 매우 잘 되네요. 당연히 잘 되어야 하지만, 매우 잘되니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iOS8부터는 탈옥 없이 위젯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바탕화면에 조르테 위젯을 배치하는 방법을 아직 찾지 못했어요.

조르테, 꽤나 유명한 어플인데 지금에야 알다니 안타까울 정도입니다. 이제라도 알게 되어 반가운 마음에 간단히 소개 글을 올리지만, 더 열심히 사용해서 유용한 기능을 자세히 담아 올리겠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